기업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엄청 간단해요

이번 블로그에서는 기업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및 등록, 모바일 통장사본 발급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확인 절차를 따라가면서 필요한 정보나 인증 과정을 세심하게 확인해 보세요.

 

기업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및 등록 방법 (인터넷 뱅킹)

먼저, 기업은행의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우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자신의 기업은행 인터넷 뱅킹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후, 홈페이지 상단 또는 사이드바에 위치한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카드 관련 메뉴를 찾아 클릭합니다. 이 메뉴 안에서 여러 카드 관련 서비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재발급 및 등록

카드 메뉴 내에서 ‘분실신고/해제/재발급’ 옵션을 선택합니다. 이곳에서 재발급을 원하는 카드를 선택하고 재발급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새로운 카드를 등록하고자 한다면, 같은 메뉴에서 ‘카드사용등록’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모바일 통장사본 발급 방법

먼저, 앱 로그인과 서비스 검색을 해야 하는데요. IBK기업은행 모바일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앱을 열고 로그인 화면에서 자신의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로그인합니다.

 

계좌 선택 및 발급

  1. 앱 내에서 ‘통장표지조회서비스’를 검색합니다. 이는 주로 홈 화면의 검색 바나 메뉴 내 검색 기능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2. 검색 결과에서 ‘통장표지조회서비스’를 찾은 후 클릭합니다.
  3. 그 다음으로는 ‘뱅킹 > 계좌관리 > 통장표지조회서비스’ 메뉴로 이동합니다.
  4. 여러 계좌 중에서 모바일 통장사본을 발급받고자 하는 계좌를 선택합니다.
  5. 선택 후, 해당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통장사본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된 통장사본은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저장하거나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기업은행 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 (모바일 앱)

먼저, 스마트폰에 설치된 IBK기업은행 i-ONE BANK 앱을 실행합니다.
앱을 열고, 자신의 계정 정보를 사용하여 로그인합니다. 이 때, 기업은행 인터넷 뱅킹과 동일한 계정 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와 신고 해제 방법

  1. (카드 > MY > 카드관리 > 분실신고/해제 > 분실신고)
  2. 로그인 후, 앱의 전체 메뉴에 접근합니다. 이는 주로 화면의 왼쪽 상단 또는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아이콘을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3. ‘카드’ 섹션을 선택하고, ‘MY’ 또는 ‘카드관리’ 메뉴로 이동합니다.
  4. 여기서 ‘분실신고/해제’ 메뉴를 찾아 분실신고를 선택합니다. 이후 화면의 지시에 따라 분실신고를 완료합니다.

분실신고 해제 방법:  분실신고한 카드를 찾았거나, 신고를 해제하고 싶을 때는 동일한 경로를 통해 ‘분실해제’ 옵션을 선택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신고된 카드의 분실신고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재발급 신청 방법

분실 후에 기업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받기 위해서는, ‘카드조회/재발급’ 메뉴로 이동해야 합니다.
여기서 ‘카드재발급’ 옵션을 선택하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여 재발급을 신청합니다.

 

추가 정보 및 유의사항

분실신고를 완료한 후에는 접수번호와 상담사의 성명을 기록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 정보는 나중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을 통한 분실신고 해제 시, 추가 인증 절차가 필요할 수 있으니 이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여러 신용카드를 분실했다면, 기업은행 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타사카드 일괄분실신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여러 카드사의 카드를 한 번에 분실신고하는 데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