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어락 핸드폰으로 여는 방법, 주의사항

핸드폰으로 현관문 도어락을 여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한 편인데요. 핸드폰은 항상 소지하고 있기 때문에 번거로움 없이 쉽고 편리하게 집에 들어갈 수 있게 해줄 거에요. 요즘 스마트폰이라면 대부분 NFC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많은 디지털 도어락이 스마트폰 연동을 가능하게 해주니까 도어락 핸드폰으로 여는 방법을 익혀두면 핸드폰과 연동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도어락 핸드폰으로 여는 방법

스마트폰을 이용해 도어락을 여는 방법은 편리하면서도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에요. 비밀번호를 눌러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스마트폰 하나로 쉽게 문을 열 수 있으니 매우 실용적인데요. NFC 기능과 호환되는 도어락이라면 이 기술을 활용해 보는 걸 강추합니다​​​​​​.

NFC 활성화

스마트폰에서 NFC를 활성화시켜야 해. NFC는 Near Field Communication의 약자로, 가까운 거리에서 무선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는 기술이야. 대부분의 스마트폰 설정에서 쉽게 찾아서 활성화할 수 있어요.

내부에서 도어락 등록모드 ON

도어락의 건전지 커버를 열어 ‘등록’ 버튼을 찾아 눌러줘. 이 버튼은 도어락 내부, 주로 건전지 커버 안쪽에 위치해 있어요.

외부에서 스마트폰으로 도어락 인식

도어락이 등록 모드에 있을 때, 스마트폰의 NFC 부분을 도어락의 인식 부분에 가까이 대면 도어락이 스마트폰을 인식하고 등록이 완료됩니다.

 

주의사항

도어락을 스마트폰으로 여는 기능을 사용할 때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어. 이런 팁들을 잘 기억해두면 더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거에요.

NFC 지원과 호환성

모든 스마트폰이 NFC를 지원하는 건 아니에요. 특히 지은지 10년 이상 된 아파트에 설치되어 있는 구형 모델의 경우 이 기능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용하기 전에 스마트폰이 NFC 기능을 지원하는지 확인해야 해요.

도어락 호환성도 확인이 필요한데요. 모든 디지털 도어락이 NFC를 통한 스마트폰 연동을 지원하는 것은 아니죠. 따라서 도어락이 이 기능을 지원하는지, 제조사의 지침서나 웹사이트에서 확인해봐야 해요.

안전한 사용과 주기적 비번변경

NFC를 이용해 도어락을 여는 방법은 편리하지만, 보안에도 신경 써야 하는데요. 핸드폰을 잃어버렸을 경우 도어락의 접근 권한을 즉시 변경하거나 삭제해 주세요. 비밀번호나 접근 코드를 사용하는 경우, 정기적으로 변경해 보안을 강화하는 것이 좋아요.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비밀번호와 같은 보안 설정을 주기적으로 검토하고 갱신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족 구성원 등록

가족이나 함께 사는 사람들이 있다면, 모두의 핸드폰을 도어락에 등록해야 하죠. 동시에 여러 대를 등록할 때는 각각을 제대로 인식했는지 확인하는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공동현관문 사용시 유의사항

아파트 같은 곳의 공동현관문은 개인 도어락과 다를 수 있어요. 반드시 관리사무소에 확인하고 해당 시설의 가능 여부를 알아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