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북 가볼만한 벚꽃명소 best 12

봄이 되면 서울은 벚꽃으로 더욱 아름다워지는데요, 이번 블로그에서는 그 중에서도 강북을 중심으로 괜찮은 벚꽃 볼만한 장소를 소개하려고 해요.. 지금부터 그 서울 강북 가볼만한 벚꽃명소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창경궁

역사적인 분위기 속에서 벚꽃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궁궐의 아름다운 건축물과 어우러진 벚꽃은 그 자체로 하나의 아름다운 그림이죠. 특히, 야간 개장 시에는 또 다른 분위기를 즐길 수 있어요.

남산

서울의 중심에 위치한 남산 역시 벚꽃 명소로 빼놓을 수 없는 곳입니다. 남산 타워를 배경으로 한 벚꽃은 매년 많은 이들의 발길을 끌고 있어요. 남산의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도심에서는 느낄 수 없는 자연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될 거예요.

유명한 국내 벚꽃명소

우이천

서울 북부의 숨겨진 보석과도 같은 우이천은 봄이 되면 벚꽃으로 화려하게 변신해요. 우이천을 따라 이어진 산책로는 벚꽃이 만발한 터널을 형성하며, 걷기에 아주 좋습니다. 가족 단위 방문객들과 연인들에게 인기 있는 곳이에요.

서울 창포원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이곳은 한옥과 전통 정원이 어우러진 곳으로, 봄이 되면 벚꽃뿐만 아니라 다양한 봄꽃이 만발합니다. 전통적인 한국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며, 조용한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곳이죠.

덕수궁

서울의 중심부에 위치한 덕수궁은 궁궐과 벚꽃이 어우러진 독특한 풍경을 제공합니다. 돌담길 주변으로 피어나는 벚꽃은 봄날의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해줘요. 덕수궁 내에서 열리는 야간 개장은 벚꽃과 함께 역사적인 건축물을 감상하기에 더할 나위 없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남산골 한옥마을

서울 중심가에 위치한 남산골 한옥마을은 전통 한옥과 함께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한복을 입고 한옥마을을 거닐며 찍는 사진은 인스타그램에서도 인기 만점!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봄날의 추억을 만들 수 있어요.

북한산 구기동 코스

등산을 좋아한다면 북한산 구기동 코스에서 벚꽃을 만끽할 수 있어요. 이 코스는 자연경관이 뛰어나고, 봄이면 길가에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납니다. 등산과 함께 봄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죠.

서울 유명 벚꽃명소

삼청동 정독도서관

삼청동의 조용한 골목길을 따라 걷다 보면, 오래된 정독도서관과 그 주변의 벚꽃이 눈에 들어옵니다. 도심 속 작은 피난처 같은 이곳은, 조용히 벚꽃을 감상하고 싶은 이들에게 안성맞춤이에요.

불광천

은평구를 흐르는 불광천 주변도 벚꽃 명소 중 하나에요. 특히, 봄이 되면 벚꽃이 만발해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냅니다. 주민들이 많이 찾는 산책로로,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많아요.

북서울꿈의숲

도봉구에 위치한 이 공원은 서울에서 가장 큰 도시 숲 중 하나로, 벚꽃뿐만 아니라 다양한 식물과 야생 동물을 볼 수 있는 곳이에요. 넓은 잔디밭, 아름다운 연못, 그리고 봄에는 벚꽃이 가득한 꽃길이 특히 인기가 많죠.

경의선숲길

이전 경의선 철로를 개조하여 만든 이 숲길은 홍대입구에서부터 신촌까지 이어지는데, 벚꽃 시즌에는 걷기에 아주 좋아요. 도심 속에서 벚꽃을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아차산 워커힐로

아차산은 서울 동북부에 위치한 산으로, 워커힐 호텔 인근의 길은 벚꽃 시즌에 아주 아름답습니다. 산책이나 등산을 즐기며 벚꽃을 감상할 수 있어요. 봄꽃이 만발한 아차산은 도시에서 자연을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안성맞춤이랍니다.

잘 안알려진 벚꽃명소

각 명소마다 제공하는 경험과 분위기가 달라, 여러분의 기호와 상황에 맞춰 선택하면 됩니다. 봄날의 따스한 햇살 아래, 이곳들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