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근육부터 발기까지: 아르기닌 파워 효능

아르기닌은 남성 건강에 다양한 이점을 제공하는 아미노이에요. 특히 여성보다는 남성들에게 건강 개선 이상의 도움을 준다고 잘 알려져 있는데요. 하루 권장 섭취량은 일반적으로 1000mg에서 3000mg 사이이며, 필요에 따라 최대 5000mg까지 섭취할 수 있어요. 아르기닌~! 어떤 효능이 있어 남성들에게 각광을 받는 것인지 알려 드릴께요.

아르기닌 효능

아르기닌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이에요. 최근 매스컴에서 많이 다루는 성분으로 여러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데요. 다양한 후기들을 살펴보면 특히 남자들에게 좋다고 하죠.

1. 심혈관 건강 개선

아르기닌은 혈관을 확장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는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고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심혈관 건강을 지원할 수 있어요.

2. 발기부전 개선

혈관 확장 효과로 인해, 아르기닌은 발기부전을 겪는 남성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혈관의 확장은 성기로의 혈류를 증가시켜 발기를 촉진할 수 있어 강직도가 높아집니다.

3. 운동 성능 향상

근력 운동 전 아르기닌 섭취는 운동 효과를 증대시키고,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근육의 혈류를 증가시켜 운동 중 산소와 영양소 공급을 향상시키기 때문이에요.

4. 상처 치유와 면역력 향상

아르기닌은 상처 치유를 빠르게 해 주면서 면역 기능을 강화하는 데 좋은 효능을 가져요. 아르기닌이 신체의 상처 치유와 관련된 여러 중요한 과정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5. 노화 방지 및 피부 건강

아르기닌은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여 피부의 탄력과 미용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항산화 특성으로 인해 주름 개선과 노화 방지에도 기여할 수 있어요.

6. 성기능 및 생식 건강

아르기닌은 성기능 개선에도 유리합니다. 정자 생성을 촉진하고, 정자의 운동성을 향상시켜 불임 문제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이승남 강남베스트의원)​.

7. 호르몬 조절

아르기닌은 몸속에서 다양한 호르몬의 생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성장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는 효과도 있고요. 전반적인 호르몬 균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다양한 효능 덕분에 아르기닌은 많은 사람들이 건강 보조제로 섭취하는 인기 있는 성분 중 하나입니다.

 

먹는 방법

아르기닌은 근력 운동 30분 전이나 공복에 복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려면 일반적으로 1g을 공복에 복용하며, 정자 생성 및 운동성 향상을 위해서는 하루에 2.5~5g까지 복용할 수 있습니다.

 

부작용

부작용으로는 과잉 섭취 시 리신과의 균형이 무너져 구내염이 발생하거나, 설사, 저혈압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수술 전후, 항응고제 복용 시, 심장질환이 있는 노인, 헤르페스 감염증 취약자는 복용에 주의해야 합니다.

 

아르기닌이 많은 음식

아르기닌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육류, 견과류, 해산물, 유제품 등이 있고, 오메가-3 지방산, 카르니틴, 비타민 D, 아연과 함께 복용하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