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면허증 국제면허증 차이, 수수료, 발급방법

국제운전면허증과 영문운전면허증은 두 가지 다른 운전 면허 문서입니다. 국제운전면허증은 여행자들에게 국제적으로 운전 권한을 부여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여행자가 자국 운전 면허증과 함께 가지고 다니는 추가 문서입니다. 반면에 영문운전면허증은 운전 면허증의 영어 번역본입니다. 국제운전면허증은 여러 나라에서 인정되지만, 영문운전면허증은 주로 영어로 표시된 운전 면허증을 보유한 사람들에게 유용합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영문면허증 국제면허증 차이점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발급 방법과 수수료, 주의사항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으려면 다음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영문면허증 국제면허증 차이를 함께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a. 자격 요건 확인: 국제운전면허증을 신청하려면 일반적으로 18세 이상이며 자국의 유효한 운전 면허증을 소유한 자격이 필요합니다.

b. 신청: 국제운전면허증은 전국 운전면허시험장 경찰서공항의 국제면허발급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c. 수수료: 영문면허증 국제면허증 차이는 수수료에서 크게 나타납니다. 국제운전면허증은 8,500원이며 영문운전면허증은 재발급이나 갱신, 신규 발급시에 10,000원이 들며, 적성검사비는 따로 15,000원입니다.

d. 증명서 및 사진 제출: 운전 면허증 사본, 여권 사본,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여권용 사진 등의 신분증명서류 및 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대리인이 신청할 경우에도 위임장과 함께 대리인 신분증과 사진이 필요합니다.

e. 유효기간: 신청서와 필수 서류를 제출한 후, 국제운전면허증이 발급 됩니다. 국제운전면허증은 1년간 유효하며, 영문운전면허증은 10년간 유효합니다.

f: 주의사항: 국제운전면허증은 항상 한국 운전면허증과 여권을 함께 지니고 다니면서 운전을 해야 합니다. 영문운전면허증은 3개월 이내의 비교적 짧은 기간 동안 운전이 허용됩니다.

 

국제운전면허증으로 운전 가능한 국가

영문면허증 국제면허증 차이로는 운전가능 국가에서 바로 알 수 있는데요. 현재 25개 지역의 110개 국가에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거의 모든 국가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IDP는 여러 국가 간의 교통 규칙을 표준화하고 국제적으로 운전 면허증을 인정하기 위한 협약입니다. 따라서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은 사람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국제적으로 운전할 수 있습니다.

a. IDP 회원국: 국제운전면허증은 IDP 회원국에서 인정됩니다. 이 회원국은 IDP 협약을 준수하고 있는 국가로, 주로 유럽, 북아메리카, 호주 및 일부 아시아 국가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b. 해외 여행: 국제운전면허증을 소지하면 여행 중에 IDP 회원국에서 운전할 수 있으며, 현지 교통 규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c. 장기 해외 거주자: 거주기간으로도 영문면허증 국제면허증 차이가 있어요. IDP 회원국에서 거주하거나 장기 체류하는 경우, 국제운전면허증을 통해 현지에서 운전이 가능합니다.

중요 사항: 국제운전면허증으로 운전 가능한 국가는 갑자기 변경될 수 있어요. 여행 전에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국제운전면허증 또는 영문운전면허증을 사용할 때에도 현지 교통 규칙을 엄격히 준수해야 합니다.

 

영문운전면허증으로 운전 가능한 국가

영문면허증 국제면허증 차이라고 하면 영문운전면허증은 운전 면허증의 영어 번역본으로 보면 됩니다. 운전이 가능한 국가는 54개국입니다. 이것은 여행자가 자국의 운전 면허증과 함께 가지고 다니는 추가 문서로서, 주로 영어로 표시된 운전 면허증을 보유한 사람들에게 유용합니다. 영문운전면허증은 주로 다음과 같은 경우에 사용됩니다:

a. 관련 국가: 영어로 운전 면허증을 발급하는 국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국가에서 영문운전면허증은 유효하며, 대표적으로 미국, 캐나다, 영국 등이 해당됩니다.

b. 외국에서 운전 시: 여행 중에 관련 국가에서 운전을 할 때, 영문운전면허증은 현지 언어로 번역된 운전 면허증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현지 교통 경찰과 교통 규칙을 이해하기 쉽게 해줍니다.

c. 관련 국가에서의 장기 체류자: 일정 기간 동안 관련 국가에서 거주하거나 장기 체류하는 경우, 영문운전면허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영문면허증 국제면허증 차이 결론

영문면허증 국제면허증 차이를 살펴 보았는데요. 국제운전면허증과 영문운전면허증은 여행 중에 운전 권한을 확보하는 데 도움을 주는 중요한 문서입니다. 그러나 사용 가능한 국가와 발급 절차는 다양하므로 여행 전에 국제운전면허증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현지 교통 규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