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들워머 사용법, 좋은점, 주의사항, 발암물질?

캔들워머는 캔들의 향을 즐기고 싶지만, 직접 불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걱정이 있을 때 아주 좋은 대안이에요. 워머는 열을 이용해 캔들의 왁스를 녹여, 향을 방출하도록 도와주죠. 이번 블로그에서는 캔들워머의 사용법과 주의사항 및 이를 사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에 대해 알려 드릴께요.

캔들워머 사용법

캔들워머에는 전기를 사용하는 타입과 티라이트 캔들을 이용하는 타입이 있어요. 사용 환경과 선호도에 맞는 워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워머 옵션 선택하기

워머를 전기 타입으로 선택한 경우라면 옵션도 고려해야 해요. 주요 옵션은 타이머와 빛 세기 조절인데요. 타이머는 잠자기 전에 사용하기 좋고 빛 세기는 분위기나 필요한 향기의 양을 조절하는데 용이하죠.

워머에 맞는 사이즈의 캔들 준비하기

사용할 캔들을 워머의 상단에 올려놓습니다. 워머의 크기에 맞는 캔들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해요. 너무 크거나 작은 캔들을 사용하면 제대로 향을 즐길 수 없거나, 안전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워머 가동하기

워머를 켜면 열이 캔들의 왁스를 천천히 녹여 향을 방출하게 되죠. 전기 워머의 경우, 플러그를 꽂고 스위치를 켜면 상단의 전구에서 열이 발생하게 되고 향이 퍼집니다. 티라이트를 사용하는 워머는 티라이트 캔들을 아래에 놓고 불을 붙입니다.

 

워머가 좋은 점

저도 처음에는 워머 없이 양키캔들을 즐겼는데요. 워머로 바꾼이유가 있죠. 바꾸고 나서 확실히 만족도가 높아졌어요.

미세먼지가 줄어듬

가장 좋은점은 불을 이용하는 것보다 미세먼지가 적다는 거에요. 불을 붙이고 끄는 과정에서 꽤 많은 미세먼지가 발생한다고 하니 워머는 그런 걱정은 좀 덜 수 있어요. 미세먼지에는 발암물질이 들어있다고 하는데 심지의 연기에서 발생할 수 있어서요.

불 사용 없어서 안전함

캔들워머를 사용하면 불을 사용하지 않고도 캔들의 향기를 즐길 수 있어요. 이는 특히 반려동물이나 어린이가 있는 가정에서 안전한 방법이죠.

경제적

캔들워머를 사용하면, 캔들의 왁스가 고르게 녹아서 캔들의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어요. 이는 장기적으로 캔들 구매 비용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분위기 조성

캔들워머는 조명 기능을 겸하기도 해서, 향기뿐만 아니라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에도 아주 좋아요.

 

주의사항

캔들워머를 사용함으로써, 집안에 향기롭고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어요. 늘 그렇듯이 주의사항을 잘 지키며 사용한다면 말이죠.

열에 민감한 표면 주의

캔들워머를 사용할 때는 열에 민감한 표면 위에 두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필요하다면 방열판이나 받침대를 사용해 보호할 수 있어요.

사용 후 꺼두기

사용하지 않을 때는 반드시 워머의 전원을 끄고, 티라이트 캔들워머의 경우 불을 꺼주세요. 안전을 위해 사용 후에는 반드시 전원을 차단하세요. 뚜껑도 있다면 덮어두시면 좋아요.

워머 청소

정기적으로 워머를 꺼내서 왁스 잔여물을 청소해야 해요. 이는 워머의 효율을 유지하고, 불필요한 냄새가 나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양키캔들사용법/주의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