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 사장님 매니저 계정 등록/활용법 7

쿠팡이츠 사장님 사이트는 자영업자분들이 자신의 가게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가게 정보 관리부터 주문, 배달, 결제 관리까지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어떻게 이용하는지 둘러 볼께요. 사장님 광장에서 활동하려면 포털에 가입하기부터 시작해야죠!

쿠팡 이츠 사장님 사이트 포털 가입하기

쿠팡이츠 사장님 사이트 포털 가입 후에는 다양한 기능을 통해 매장 관리 및 매출 관리를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가입 과정 중에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쿠팡이츠 사장님 고객센터(1600-9827)로 문의하면 친절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쿠팡이츠 사장님 사이트 접속: 먼저, 쿠팡이츠 사장님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주소는 store.coupangeats.com입니다.
  2. 스토어 회원가입 선택: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스토어 회원가입’을 선택합니다.
  3. 필요 정보 입력: 회원가입을 위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 과정에서 사업자 등록증, 통장 사본, 영업 신고증과 같은 필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4. 매장 등록: 스토어의 기본 정보와 매장 관련 정보, 정산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매장을 등록합니다.
  5. 인증 확인: 제공된 정보와 서류가 검토되고, 쿠팡이츠에서 인증 절차를 진행합니다.
  6. 이용 약관 동의 후 진행: 모든 정보 입력 후 이용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 절차를 완료합니다.

 

쿠팡이츠 사장님 매니저 계정 이용 방법

사장님 사이트를 이용하시려면 먼저 쿠팡이츠에 가입하신 뒤,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스토어를 등록해야 하죠. 등록을 마쳤으면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가게 정보 관리

가게 소개글 작성, 사진 업로드, 영업시간 설정 등을 통해 고객에게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변경사항은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주문 및 결제 관리

주문/결제 관리 메뉴에서는 수용 가능한 결제 방법 설정, 주문에 대한 결제 내역 확인, 수익 및 매출 관리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정산 요청도 가능합니다.

배달 관리

주문이 들어오면 주문을 접수하고, 음식 조리가 완료되면 조리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배달원이 픽업하여 배달을 시작하면 배달 시작을, 배달 완료 시 배달 완료를 클릭하여 상태를 업데이트합니다.

프로모션과 광고

프로모션 수수료와 광고 수수료가 있으며, 이를 통해 노출을 높이고 매출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프로모션과 광고를 선택해 매출 증대에 활용하세요.

매출과 정산 관리

매출/정산 관리 메뉴를 통해 가게의 일일, 주간, 월간 매출을 확인하고, 정산 관련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정산은 자동으로 이루어지며, 지정한 계좌로 입금됩니다.

고객 서비스 관리

문제 상황 해결을 위한 다양한 정보와 도구가 제공되며, 1:1 문의를 통해 직접 문의할 수 있습니다. 문의에 대한 답변은 ‘나의 문의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와 주문취소 관리

쿠팡이츠 사장님 사이트 이용 시, 특히 주목해야 할 부분은 수수료와 최소 주문 금액 설정입니다. 이 부분은 사장님의 사업 유형과 마케팅 전략에 따라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수수료는 주문 중개 수수료, 배달 요금, 결제 이용료로 구성되며, 최소 주문 금액 설정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