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생 노트북 추천 14가지

공대생 노트북 추천 제품은 성능을 보장받아야 합니다. 프로그램을 짜거나 수학을 계산하는 노트북에 키보드 역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그러면 공대생에게 더 적합한 노트북들이 있을텐데요. 그래서 공대생들이 쓰면 좋을 노트북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공대생 노트북 추천

공학과 과학의 기초 학문을 배우고 응용하는 공대생들에게는 노트북 사용이 필수일 것입니다. 개발과 설계에 중점을 맞춘 노트북은 그래서 더 사용하기 편리할 것입니다.

학업 성취 향상에 좋은 노트북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함께 살펴 보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5

프리도스로 윈도우가 설치되지 않은 아이디어패드입니다.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최신 12세대 사양의 코어 i7 프로세서로 성능이 대폭 향상되었습니다.

확장 가능한 듀얼 ssd 모드와 MX550 그래픽카드는 다채로운 멀티미디어 환경을 만들어 주는 공대생 노트북 추천 제품입니다.

공대생들에게 필요한 성능은 모두 잡았으며 보안을 강화한 카메라와 스마트 파워 버튼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세대 고속 전송 기술을 구현하는 슬림 5로 최고의 환경을 만들어 드립니다.

 

LG 그램 16

LG 그램

그램은 설명이 필요 없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노트북입니다. 인텔 코어 i7을 탑재한 제품으로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유 자제로 구현해 줍니다. 얼굴이나 시선을 감지하는 기술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램다운 디테일이 가득한 완성도를 자랑하는 그램입니다.16인치 디스플레이는 그램뷰를 통해 확장이 가능합니다.

라이프 스타일을 업그레이드하는 초경량 그램은 선택이 아닌 필수 노트북입니다. 21시간의 대용량 배터리는 생산성을 끌어올립니다.

 

HP 15s

HP 15s2

가성비 끝판왕을 소개합니다. 인텔 12세대 cpu를 채용한 기본기가 탄탄한 노트북입니다. ips 광시야각은 기본이고 8gb의 램에 윈도우즈 11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매일의 일상이 달라지는 수준 높은 성능의 노트북입니다. 고속 충전의 배터리에 슬림한 디자인은 사무용은 물론 공대생의 필수 노트북이 될 수 있습니다. 10개의 코어에서 뿜어나오는 4.4Ghz의 성능을 채감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능형 워크로드로 성능이 더욱 극대화 된 15s는 더 강력하고 더 오래는 노트북입니다.

 

GIGABYTE G7

기가바이트 G7 17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노트북을 소개합니다. 프리도스로 판매되는 이 노트북은 최고의 FPS를 가지고 있습니다. 선명한 170도 시야각 역시 품질을 보장합니다.

한 순간도 놓치지 않는 디스플레이에 AI처리를 통한 속도 향상은 최고의 퀄리티를 향상시켰습니다.

지포스 RTX 3050 4GB의 성능은 DLSS 가속화 기능을 더해 놀라운 비주얼을 경험하게 해 주는 공대생 노트북 추천 제품입니다.

공대생들에게 필요한 사양 역시 충분하게 제공하는데요. 최대 4.5Ghz의 cpu는 물론 17인치 디스플레이 역시 학업에 좋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LG 라이젠 울트라

엘지 울트라 노트북

라이젠 cpu를 장착한 울트라 pc는 초경량 무게를 자랑합니다. 윈도우즈는 10 또는 11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72Wh의 대용량 리튬 배터리와 최신 멀티 포트가 달려 있어 확장성이나 휴대성을 높였습니다. ips패널을 기본 장착한 16:10 비율의 노트북입니다. 저장 장치는 256gb이며 확장 슬롯이 1개 있습니다.

 

MSI Sword GF76

MSI Sword GF76

몰입감 최상의 흔들림 없는 성능을 보여주는 MSI의 노트북은 생생한 화면을 만들어 줍니다. 눈의 피로를 줄이는 주사율을 가지고 있는 17.3인치의 대형 액정을 달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어디에 놓아도 절대 뒤지지 않을 독특한 개성을 뽐내는데요. 디자인 못지 않게 성능도 훌륭합니다. 인텔의 치신 i7 프로세서에 1테라바이트의 저장 장치는 최고의 확장성과 저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DELL vostro

델 vostro 15

15인치 액정을 가진 델의 노트북은 공대생들이 필수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숫자 키패드는 편리한 스프레드 시트를 작성하게 합니다.

1시간이면 80% 충전률에 도달해 휴대성도 높였습니다. 256gb 스토리지에 8gb램은 충분한 작업 성능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라이젠 5626U는 6코어와 12스레드오 최고의 성능을 보장합니다.

이 밖에도 키보드에는 백라이트가 적용되어 밤에 작업하기에도 좋습니다. 디자인도 알루미늄 고유의 품격이 살아 있는 공대생 노트북 추천 상품입니다.

 

삼성 Galaxybook pro 360

갤럭시북 프로360

공대생들의 필수품 노트북이 언제나 크고 웅장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이동이 잦은 학생이나 카페나 외부에서 공부하기 좋아하는 분이라면 이런 노트북도 추천을 드립니다.

바로 360도 회전이 가능하면서 노트 필기를 할 수 있는 펜이 장착된 노트북인데요. 모든 공대생은 아니겠지만 전공에 따라 이렇게 빨리 정리하고 기록하는 것이 필요한 분들은 딱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태블릿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면서 i5 프로세서와 16gb램은 필요한 모든 기능을 다 구현하고 있습니다.

 

MS 서피스 랩탑 4

마이크로소프트 2022 Surface Laptop 4 15

가장 진보적이면서 혁신적인 노트북 중 하나인 서피스 시리즈입니다. 인텔의 11세대 i7 칩셋으로 최고의 성능을 만들어 냅니다. 2256X1504나 2496X1664 디스플레이는 더 멋진 영상미를 보여 줄 것입니다.

무게 1.28Kg에 터치 스크린은 멀티태스킹에 압도적인 성능을 보여줍니다. 아이디어를 바로 저장하고 기록하는 노트북으로 생산성이 뛰어납니다. 대형 트랙패드 역시 정밀함을 살려 정확하고 최적화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글: 20대도 조심해야 할 혈압)

 

ASUS ROG Flow Z13ASUS ROG Flow Z13

12세대 i9 칩샛은 6개의 p코어에 8개의 e 코어를 더해 5기가헤르츠의 클럭 속도를 내 줍니다. 이런 성능은 어느 노트북도 흉내내기 힘든 압도적인 차이입니다.

지포스 3050Ti 그래픽카드 역시 완벽한 레이트레이싱 지원을 약속합니다. ssd 용량은 무려 1tb이며 5200Mhz의 성능입니다. mux 스위치를 적용하여 병목현상일 싹 없앤 것도 10% 이상의 성능 향상을 가져왔습니다.

13.4 60헤르츠의 코닝 터치 디스플레이에 4k 해상도 16:10을 가지고 있습니다. 터치펜을 지원하며 지문인식과 전원 버튼이 하나로 합쳐졌습니다.

 

HP 빅투스 15

 HP Victus 15-fa0051TX

HP Victus 15-fa0051TX 12세대 i5-12450H / RTX3050 / 16GB / 512GB / Win11Pro / 뱅앤올룹슨스피커 / 블루투스 5.2 / 15.6형을 가진 합리적인 가성비 게이밍 100만원대 가성비 노트북입니다.

빅투스 노트북은 성능이 노트북을 뛰어넘어 데스크탑에 맞먹습니다. 디자인 역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세련미가 있습니다. B&O 사운드 스피커의 고급스러운 음향에 지포스 3050 그래픽카드에서 보여지는 압도적인비주얼이 최고입니다.

성능에 비해 가격은 합리적인 수준인데요. 윈도우즈 11을 기본 장착하고 12450H에 최대 속도가 4.4GHz입니다. 와이드 버전의 HD 카메라가 장착되고 있습니다.

 

애플 맥북 에어 13 2022

맥북 에어 2022

디자인이 수려하면서 부드러운 인터페이스로 사랑을 받는 애플의 제품들은 늘 젊음의 상징처럼 보입니다. 이러한 분위기는 노트북에서도 감지가 되는데요. 맥북은 확장성이 부족한 단점에도 불구하고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가지고 꾸준히 사랑을 받습니다.

차세대 M2 칩을 가지고 새롭게 재창조된 맥북은 놀라울 정도로 가볍고 빠릅니다. 1.24Kg에 1.13mm의 두께를 가지며 네 가지 마감으로 다채로움을 더했습니다.

하루 종일 사용이 가능한 18시간 용량의 배터리에 안전과 개인정보 보호가 탁월합니다. m1 대비 1.4배 빠른 속도는 인텔에 비해 최대 15배의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ASUS TUF 17.3

에이수스 TUF 17.3

독특한 분산 냉각 시스템을 가지고 발열을 잡은 TUF 노트북은 성능을 대폭 끌어 올립니다. 터치 패널과 함께 터치 패드가 크게 적용되어 사용성이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AMD 라이젠 7 6800H에 17.3인치 FHD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는 인텔의 IRIS입니다. 무게는 2.6Kg으로 휴대성보다는 성능에 더 초점을 맞춘 제품입니다. 프리 도스로 윈도우는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키보드 데크를 통해 주요 시스템의 상태를 모니터링 하는 기능이 있으며 수준 높은 확장성과 테라바이트급 컬렉션을 보여줍니다. 다양한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듀얼 DDR5 메모리에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게 하는 MUX 스위치가 달려 있어 평균 10%의 성능이 개선됩니다.

 

애플 맥북 프로 16

애플 맥북 프로 16

프로 다운 막강한 파워의 맥북을 소개합니다. 성능을 뛰어 넘는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인은 모든 것을 다 갖춘 노트북으로 손색 없습니다.

고효율의 칩셋에 차원이 다른 21시간의 배터리는 언제 어디서든 코드 컴파일링이나 3D 작업을 가능하게 만들어 줍니다. 무려 8k의 동영상을 편집하는 기능은 괴물에 가깝습니다.

M1프로는 최대 10코어 CPU, 그래픽은 16코어, 메모리는 32GB입니다. XDR의 압도적인 극강의 디스플레이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통계 노트북 보기)

 

마치며

공대생 노트북 추천 제품들을 모두 살펴 보았습니다. 물론 이 밖에도 다양한 가성비의 노트북들이 많아 한번에 고르는 것이 쉽지 않았을 것입니다.

가장 필요로 하는 성능은 어떤 것인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에 맞는 노트북을 골라 보세요.

성적 향상과 학습 능력 향상은 물론 대학 생활이 즐거워질 것입니다. 좋은 성적과 높은 학구열을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