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 껍질차 효능 18가지

귤 껍질차 효능은 몸의 다양한 곳으로 영향을 미칩니다. 건강한 몸과 마음을 만들기 좋은 귤은 껍질로도 활용성이 뛰어난데요. 영양이 풍부해서 사람들이 늘 사랑하는 과일입니다.

이렇게 뛰어난 귤 껍질의 영양 성분은 차로 우려 마실 때 진가가 발휘됩니다. 오늘은 귤 껍질을 이용해 만든 차가 어떻게 좋은지 알아 보겠습니다.

 

귤 껍질차 효능

귤에는 다양한 섬유질과 비타민 종류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밖에도 구연산이나 펙틴 등이 좋은 역할을 합니다.

귤은 껍질에 더 다양한 영양분이 포함되어 있는 과일 중 하나 입니다. 귤의 껍질로 차를 만들면 좋은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피로 회복에 좋음

귤을 먹는 것 못지 않게 귤 껍질 차 역시 맛이 좋습니다. 향이 그대로 살아 있어 좋은 차가 되는데요. 비타민이 많이 함유된 귤 껍질차는 대체로 사람들이 호감을 가집니다.

비타민C는 피로를 회복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C가 귤의 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어 차로 우려내면 몸에 흡수가 잘 됩니다.

 

정신 건강을 힐링함

차를 마시는 행동 자체는 우리의 마음에 커다란 위안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녹차를 비롯한 다양한 차 문화가 발전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귤 껍질차 효능으로도 나타납니다. 향기 가득한 귤 껍질은 다른 차에 비해 더 달콤한 특징이 있습니다. 달콤한 맛은 우리의 뇌에서 행복 호르몬을 분비하게 합니다.

세콤한 맛은 입맛을 돌게 하고 미각을 살려냅니다. 차 한잔으로 여유를 느낄 수 있다면 정신적 건강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신진대사 활성화

구연산은 피로를 회복하는 영양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밀감의 껍질에는 이런 구연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피로가 쌓이면 대사 활동이 느려지고 불규칙하게 바뀔 수 있습니다. 피로 누적이 회복되지 않으면 그래서 다양한 질병으로 이어지기 쉬운데요.

밀감의 껍질로 차를 우려내 마시게 되면 피로가 풀리게 됩니다. 이로써 신진대사가 활성화되고 생기가 도는 활동을 가능하게 만들어 줍니다.

 

소화에 도움

귤 껍질에는 소화가 잘 되도록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구연산 역시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구연산은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줍니다. 그리고 운동 촉진으로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도 있습니다. 장 건강은 생리 활동을 원활하게 만드는 중요한 역할이 있습니다.

장 건강 개선으로 귤 껍질차 효능을 제대로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슴 답답함을 해소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밀감과 밀감 껍질은 가슴 답답함을 해결해 줍니다. 또한 기가 막힌 것 같은 답답함 해소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몸을 편안하게 만들어 주는 것 역시 마음을 안정 시키는데 좋은 효과를 가지고 옵니다.

 

숙취 해소

귤을 먹을 때 보면 표면에 하얀 속살의 실 같은 것들이 붙어 있는데요. 이 부위를 섭취하게 되면 숙취를 해소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밀감의 속 표면에는 이런 실 같은 상근막이 많이 붙어 있습니다. 그래서 숙취 해소라는 귤 껍질차 효능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술을 마신 후에 기운을 회복 시켜 주기도 합니다. 술이 잘 깨지 않을 때는 위장의 건강을 도와주는 밀감 껍질 차가 좋습니다.

 

동맥경화를 예방

밀감을 먹고 난 후에 껍질은 불에 탈 때 파란색으로 불이 번집니다. 이 파란 색의 성분은 테레빈유입니다. 테레빈유의 주요 역할은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귤 껍질은 차로 마실 때 혈관을 청소해 줍니다. 혈관에 쌓이는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하는데도 도움을 주게 됩니다.

그래서 각종 성인병의 주범이 되는 혈관 질환을 예방하기 좋습니다. 특히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좋은 효과는 탁월합니다.

(추천글: 고혈압 예방)

 

콜레스테롤을 제거

밀감은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는 영양 성분이 껍질에 많은데요. 몸에 좋지 않은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해 줍니다.

저밀도 콜레스테롤이 많아지면 혈관의 건강이 악화됩니다. 혈액 역시 탁해지고 침전이 일어날 수 있는데요.

혈관 건강에도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귤 껍질차 효능은 혈행 건강을 개선해 줍니다.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

피곤이 쌓이고 근육이 뭉치는 스트레스가 지속되는 상황이 있지는 않으신가요? 다양한 음식으로 이런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데요. 스트레스는 그냥 두면 만병의 근원이 된다고 합니다.

감귤을 이용한 껍질 차는 이런 스트레스를 완화 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담을 없애줌

근육이 뭉치거나 결리는 상태는 몸이 상당히 불편하게 됩니다. 이런 담이 지속되는 경우에 귤 껍질차 효능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근육의 탄성을 회복 시키면서 수축과 이완이 잘 되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근육을 풀어주고 긴장감을 완화 시켜 담을 개선하는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래를 제거

환절기에는 유독 가래가 많은 분들이 계시지 않으신가요? 평소 기관지가 조금 약한 분들이라면 더더욱 겨울에 가래가 생길 것입니다.

차가운 공기와 닿은 기관지를 건강하게 만드는데 귤 껍질차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귤 껍질은 차로 마실 때 호흡기에 발병하는 각종 질환들을 예방합니다.

기관지 건강을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차로 꾸준히 마시면 겨울을 편안하게 날 수 있을 것입니다. 가래를 개선하기 좋은 껍질은 오래 말린 껍질입니다.

 

간 건강 개선

간의 해독을 도와주는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주목할 만 합니다. 밀감의 껍질에는 D-갈락토사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간을 건강하게 만들고 해독을 도와주는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간 손상을 예방하면서 회복을 빨리 하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물을 많이 마셔야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요. 적당한 차를 음료로 마셔도 좋을 것입니다. 다른 차에 비해 이뇨작용이 덜 하기 때문입니다.

 

면역력 향상

밀감에 함유된 다량의 비타민들은 맛은 물론 건강에 아주 좋은데요. 특히 껍질의 비타민은 면역력을 향상 시키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알맹이의 당 함유가 걱정인 분들은 껍질의 효과가 더 좋을 것입니다. 몸이 허약해지고 기력이 회복되려면 기본적으로 면역력이 개선되어야 합니다.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 1차 조건으로 귤 껍질차 효능이 면역력 강화인 것입니다.

 

성인병 예방

성인병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자연스럽게 하나 둘 생기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대응이 아닐까요?

성인병의 주범은 탁해진 혈액도 큰 몫을 차지합니다. 혈액순환 장애는 다양한 성인병을 만들어 내는데요.

귤 껍질차 효능으로 당뇨를 예방하거나 심장 질환을 막는 역할도 있습니다. 깨끗한 혈액을 심장이나 뇌에 공급하는 것은 건강을 유지하는데 아주 중요한 요인입니다.

 

기침을 예방

밀감에 함유된 비타민은 다양합니다. 그리고 이 다양한 비타민이 껍질에 고스란히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는 그 중에서도 특히 기침이나 감기 같은 겨울철 질환에 뛰어난 예방 효과와 개선 효과를 보여줍니다.

밀감 껍질은 차로 마실 경우 그대로 기관지를 건강하게 하고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변비 예방과 개선

밀감의 껍질에 있는 주요 영양 성분 중에서 주목할 만한 성분이 있습니다. 바로 ‘펙틴’이라는 성분입니다.

이 펙틴 성분은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펙틴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밀감의 껍질에는 다량의 펙틴 성분이 있어 차로 우릴 때 좋은 성분이 잘 우려 나게 됩니다. 꾸준하게 귤 껍질차 효능을 보기 좋을 것입니다.

 

항암 효과가 있음

밀감 껍질은 차로 우리의 몸에 섭취 되었을 때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제거해 주는 역할도 해 줍니다. 활성산소는 다양한 질병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지적됩니다.

활성산소가 줄어들게 되면 악성으로 번질 세포의 활동과 증식을 억제 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래서 특별한 부작용이 생기지 않는 천연 항암 음식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귤 껍질차 효능으로 특정 암들에 맞서고 대응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암 발병률을 줄이는 연구 결과는 귤 껍질을 차로 마셔야 하는 좋은 이유를 알려줍니다.

 

피부 미용에 도움

비타민C는 피부에 좋다고 누구나 잘 알고 있는 영양 성분입니다. 밀감은 이런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대표적인 과일 중 하나 입니다.

비타민C가 과일 뿐 아니라 껍질에도 역시 다량 함유되어 있어 차를 마시면 함께 섭취가 가능합니다. 비타민C는 강력한 항산화 능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껍질을 차로 마시면 몸의 활성 산소를 억제 시키는 역할도 있습니다. 노화를 막고 주름을 예방하며 다이어트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꿀귤 껍질차

마지막으로 귤 껍질을 가지고 차를 만드는 방법을 간략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 잔류 농약일 것입니다.

이런 농약 성분과 안 좋은 성분들은 소금물로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감귤 껍질을 얇게 썰어서 소금물에 담아 씻어 헹구면 됩니다.

그리고 이제 차를 우리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먼저 꿀에 씻은 귤 껍질을 잘 섞어 주시면 꿀의 영양성분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맛있는 꿀귤차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마른귤 껍질차

또 다른 방법은 위에서 소금물에 씻은 껍질 그대로 사용하는 것인데요. 단 맛을 좋아하지 않으시면 씻은 껍질을 그냥 말려서 타 드시면 훨씬 음용하기 좋을 것입니다.

위에서 설명 드린 것처럼 가래가 심한 분들은 껍질을 되도록 오래 말려 사용하시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마무리

귤 껍질차 효능에 대한 내용을 둘러 보셨는데요. 지금까지 밀감을 먹을 때 껍질은 별로 관심을 가지지 않았을 것입니다.

위에서 살펴보니 밀감 껍질이 좀 새롭게 보이지 않으신가요? 차를 마시는 것은 심심의 안녕에 도움이 되는데요. 이왕이면 맛도 좋은 밀감 껍질이 더 먹기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겨울이면 많이 먹게 되는 과일 밀감을 알맹이와 껍질 모두 드시기 바랍니다. 효과 좋은 밀감으로 건강을 유지하시고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