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가벼운 노트북 BEST 15

작고 가벼운 노트북은 생활 속에서 편리함을 줄 수 있는 요소입니다. 그런데 작다고 해서 성능이 떨어지면 답답할 수 밖에 없는데요.

오래 사용해도 질리지 않을 성능에 디자인도 중요할 것입니다. 오늘은 작고 가벼우면서 질리지 않을 고성능 노트북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작고 가벼운 노트북

작으면서 가볍다면 사람들은 성능이 너무 떨어지는 것은 아닌지 걱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작은 사이즈로 성능이 떨어지는 노트북도 없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작은 사이즈를 뛰어넘는 큰 파워는 매력이 넘칠텐데요. 어떤 노트북이 고성능 슬림 노트북일까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맥북 에어 13 2022

맥북 에어 2022

애플의 맥북 에어는 크기에 따라 1.29kg부터 2kg까지 다양한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맥북 에어 13은 크기가 작으면서 가벼운 고성능을 자랑합니다.

m1칩에 7코어 gpu와 8코어 cpu가 탑재된 256gb 저장장치가 눈에 띄는데요. 애플의 노트북은 성능을 끌어올리는 각 부품들의 조합이 좋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배터리 역시 오래 가면서 파워가 강력합니다. m1칩은 160억 개의 트랜지스터로 통합된 저전력 칩입니다. 새로운 퍼포먼스를 보여줄 작고 가벼운 노트북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삼성 갤럭시북 이온2

삼성 갤럭시북 이온 2는 초 슬림 초 경량 노트북입니다. cpu 역시 11세대를 탑재한 성능이 뛰어납니다.

무선 터치 패드로 배터리를 공유할수 있는 1.19kg의 노트북입니다. 두께도 14.9mm로 매우 얇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탈 바디의 신비로움에 양장 힌지는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문 인식으로 로그인하고 빠른 부팅을 자랑합니다. 다양한 호환도 장점인 작고 가벼운 노트북입니다.

 

Flipbook 14

Flipbook 14

가격이 부담스러운 분이라면 플립북을 선택해 보세요. 이 플립북은 선이 없는 자유로움에 태블릿과 노트북의 모든 장점을 담고 있습니다.

고성능에 비해 가격은 비교적 저렴한 편이며 하루 종일 지속되는 배터리가 강점입니다.

화면은 풀 터치로 구현되며 14인치의 대화면은 몰입감이 상당합니다. CPU는 퀄컴의 스냅드래곤을 채용하고 있는 8기가 메모리의 노트북입니다. 가장 가성비가 뛰어난 노트북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한성 언더케이지 14

한성 언더케이지

한성은 한때 애플의 디자인과 유사해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최근에는 성능까지 대폭 끌어올려 많은 사랑을 받는데요.

언더케이지 노트북은 1.1kg에 달하는 가벼운 사이즈로 성능이 좋습니다. amd 7 시리즈로 8코어 cpu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ips 디스플레이에 500gb 용량의 저장장치도 매력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라데온 그래픽 칩셋에 웹캠과 입출력 장치가 골고루 포함된 작고 가벼운 노트북입니다.

 

HP 2022 엔비 x360

HP 2022 엔비 x360 13.3 + 터치펜

터치펜이 포함되어 있는 이 노트북은 상상하는 모든 것을 담고 있습니다. 표현의 한계를 뛰어 넘는 자유로운 노트북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인텔의 i5 cpu로 최고의 성능을 보장하며 사운드는 B&O의 최강 음질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역시 풍부한 색 재현이 아름다운 OLED입니다.

몰입감과 퍼포먼스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노트북으로 쿨링 시스템 역시 좋은 작고 가벼운 노트북입니다.

 

엘지 그램 15

엘지 그램 15

프리도스로 판매가 되는 이 엘지 그램은 언제나 가벼운 것이 특징입니다. 무게는 1.1kg에 불과하며 두께는 17.4mm입니다.

인텔의 최신 i5 12세대를 탑재해 1.7Ghz의 성능을 내 줍니다. 터보 부스터는 4.4Ghz로 늘려줍니다. 16gb 메모리에 256gb 저장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캠 기본 내장에 백라이트 키보드와 오래 가는 배터리가 강점입니다. 그램 다운 편의성은 디테일한 완성도로 나타납니다. 특히 쉽게 기존 자료를 백업하고 공유할 수 있는 전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가 있어 쉽고 편리하게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는 작고 가벼운 노트북입니다.

 

레노버 요가 슬림7

레노버 요가 슬림 7

os가 설치되지 않은 요가 슬림 7도 고성능의 작고 가벼운 노트북입니다.

15.9mm의 얇은 두께에 무게는 불과 1.45kg입니다. 알루미늄 바디의 메끈함은 디자인을 완성 시켜 줍니다. 화면은 120hz로 부드럽게 재생됩니다.

라데온 6000시리즈와 지포스 2050 그래픽 카드는 서로 뛰어난 성능을 보완 시켜 줍니다. 사운드는 돌비 비전을 사용해 만족스럽습니다.

 

그램 2in1

LG 그램 2IN1 16Z90P 16T90P 17Z90P

터치가 되면서 360도로 돌아가는 노트북이 있습니다. 심지어 펜이 적용되어 편리하게 쓰고 입력하기 좋은 노트북입니다.

최강의 윈도우즈 11을 장착하고 인텔의 최신 i7 코어를 탑재하였습니다. 장소의 제약에서 벗어나며 시간의 제약도 없는 고 전력 배터리가 강점입니다.

높은 색 재현율은 물론 두께와 무게 역시 부담스럽지 않은 노트북입니다.

 

삼성 갤럭시북 플렉스2

삼성 갤럭시북 프로 360

플렉스2는 자연색을 그대로 구현하는 qled를 탑재한 노트북입니다. 제스처를 인식하는 진화된 스마트 s펜이 탑재되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은 mx450으로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기술을 선보입니다.  윈도우즈 11이 설치되고 메모리 16기가에 512기가의 저장 용량이 강점입니다.

무엇보다 최강의 성능에 비해 크기와 무게는 부담이 없을 정도입니다.

 

에이수스 ZENBOOK 14

에이수스 ZENBOOK

하루종일 지속되는 최강의 퍼포먼스 노트북을 소개합니다. 나노엣지 디스플레이로 광활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75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고성능에 가벼운 무게와 작은 사이즈로 프리미엄 노트북의 장점을 잘 살렸습니다.

슬림하고 콤팩트한 노트북은 라이젠5 프로세서에 512GB 용량의 저장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와이파이6 통신장비에 16GB 램을 담았습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5 15.6

레노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트북 중 하나 입니다. 성능이 향상된 프리도스의 노트북으로 아이디어가 샘솟는 노트북입니다.

디자인이 세련된 메탈을 가지고 있습니다. CPU는 I7으로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줄 것입니다. 성능이나 디자인에 맞춰 가격 역시 저렴한 편인데요. 그만큼 쉽게 접하고 휴대도 가능할 것입니다.

보안을 위한 지문 인식, 슬림 베젤, 7코어 그래픽 카드, 듀얼 스토리지 SSD, 프라이버시 카메라 커버, FHD 디스플레이, 돌비 사운드, 백라이트 등 빠지는 것이 없는 가성비 좋은 노트북으로 삶이 변화될 것입니다.

 

HP 2022 파빌리온 x360

HP 2022 파빌리온 x360 14

프리도스의 노트북으로 인텔의 최신 12세대 CPU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며 가격 대비 성능은 매우 뛰어납니다.

360도로 돌아가는 모니터에 4096 센서 단위의 필압 펜은 편리한 사용성에 활용하기 좋습니다. IPS 디스플레이는 화면 구현력이 뛰어납니다.

 

델 보스트로

델 vostro 15

델의 보스트로는 최강의 성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하루 종일 사용해도 성능이 저하되지 않을 배터리 역시 강점입니다.

액정은 사용성이 편리한 비교적 큰 15인치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CPU는 최신 라이젠 5626입니다. 8GB 램에 256GB 저장장치를 사용하고 있는 보스트로는 백라이트가 매력입니다.

키보드에 숫자 키패드 역시 잘 마련되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성비 노트북의 넥스트 스탭으로 완벽한 균형을 이루는 노트북입니다. 최고의 보안 성능에 온택트에 적합한 기능을 가진 AMD 최강의 CPU를 탑재하였습니다.

 

HP 빅투스

 HP Victus 15-fa0051TX

윈도우즈 11을 기본 장착하고 있는 빅투스는 성능이 압도적인데요. 12세대의 I5 칩셋은 막강한 퍼포먼스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512GB의 저장과 16GB의 램 역시 강력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이만한 성능에 이런 사양은 보기 힘들 것입니다. 사운드는 b&o의 풍부한 음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15.6인치로 비교적 큰 편입니다.

그래픽은 엔비디아의 3060 6기가바이트입니다. 네트워크는 와이파이6에 블루투스 5.2 기가랜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메라는 HP 와이드 비전 HD 카메라에 듀얼 어레이 디지털 마이크를 장착하였습니다. 배터리는 롱라이프 배터리로 30분 만에 50%가 충전됩니다.

 

MS 서피스프로 8

MS 서비스 프로 8

마이크로소프트의 제품들은 언제나 윈도우즈와 가장 좋은 궁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로 그럴 것이 윈도우즈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노트북에는 펜을 비롯해 다양한 편리한 사양을 탑재합니다. 배터리 역시 오래 가고 윈도우즈는 11을 설치하였습니다.

멀티미디어가 강점인 서피스는 360도 회전이 가능해 다목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노트북입니다. 설계 상 모든 기능이 최적화되었으며 120헤르츠의 디스플레이는 눈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특히 4k로 구현이 가능한 기능도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작고 가벼운 노트북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작으면서 가벼우면서 성능도 뛰어난 노트북은 항상 편한 생활을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펜이나 360도 힌지 사용은 다양한 목적으로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위의 노트북들은 일부 추천 제품입니다. 다양한 노트북을 둘러 보시고 원하는 제품을 잘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추천: 혼자 여행가기 좋은 장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