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 지방 태우기 9가지 방법, 굶지 않고 쉽게 하기

건강을 지키고 싶으면 꼭 내장 지방 태우기가 필요해요. 내장 지방이 많이 있을 수록 제2형 당뇨병, 고혈압, 심장병, 뇌졸증, 고지혈증 등의 성인병 위험이 더 많아져요.

건강에 직접적인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내장 지방을 빠르게 태우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내장 지방 태우기

내장 지방 태우기 방법은 건강한 식이 요법과 운동을 꾸준히 해서 생활 습관을 바꿔야 해요. 가공 식품, 인스턴트 식품, 패스트푸드 등의 고열량 음식을 피해야 내장 지방을 태울 수 있어요. (1)

하지만 내장 지방은 단기간에 태우기 어렵기 때문에 체계적인 계획과 실천이 필요해요.

 

가공 식품 제한

습관적으로 먹는 과자, 빵, 아이스크림 등과 같은 가공 식품은 영양은 없는 고칼로리 식품이에요. 가공 식품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는 없고 포화 지방, 나트륨, 당 함량이 높아요.

내장 지방을 태우고 싶으면 가공 식품을 먹지 않고 신선한 채소와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먹어야 내장 지방을 태울 수 있어요.

 

단백질 섭취

내장 지방 태우기 위해서는 단백질 섭취를 많이 해야 해요. 내장 지방은 잘못된 식습관 때문에 생기기 때문에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에서 단백질 위주의 식사로 바꿔야 해요.

단백질을 많이 섭취할 수록 내장 지방을 빠르게 태울 수 있고 근육량을 늘리는데도 효과적이에요. 식사 때 닭가슴살, 쇠고기 안심, 돼지고기 등심, 연어, 고등어, 두부, 계란, 두유 등을 먹는 것이 좋아요.

 

현미밥 먹기

현미밥을 먹는 것이 내장 지방 태우기에 좋아요. 흰 밥을 매일 먹으면 혈당을 빠르게 올려 내장 지방을 더 많이 쌓이게 하고 고지혈증, 제2형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더 높아져요.

흰 밥 대신 현미밥으로 바꿔서 먹는 것이 혈당을 높이지 않고 신진 대사를 올려 내장 지방 태우는데 효과적이에요. 현미밥은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포만감이 높고 식욕을 줄여줘요.

 

올리브 오일

내장 지방 태우기 위해서는 올리브 오일을 꾸준히 먹는 것이 좋아요. 올리브 오일은 내장 지방 태우는데 필요한 불포화 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올리브 오일은 조금만 먹어도 금방 배가 부르고 식욕을 줄이는데 좋아요. 올리브 오일하고 같은 불포화 지방이 풍부한 코코넛 오일, 아보카도, 견과류 등을 식단에 추가하세요.

 

수분 섭취

물을 많이 마셔야 내장 지방 태우는데 도움이 되어요. 물을 마셔서 몸 안의 수분을 채워주세요.

수분 섭취는 신진 대사를 높이고 몸이 내장 지방을 잘 태울 수 있게 해줘요. 수분 섭취를 하는 것이 몸의 붓기를 빼주고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해서 혈액 순환에도 도움이 되어요.

 

충분한 휴식

휴식을 충분히 취하지 않으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이 증가하여 내장 지방을 태우는 것이 어려워요. 스트레스가 많아질 수록 식욕을 더 증가하고 야식, 과식, 폭식 등을 할 수 있어 내장 지방 태우기에 좋지 않아요.

내장 지방을 더 많이 태우고 싶으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피로를 줄이며 충분한 휴식을 해야 해요. 평소에 스트레스 관리를 하고 충분히 휴식을 해주세요.

 

충분한 수면

충분한 수면은 내장 지방 태우기 방법이에요. 수면이 부족할 수록 피로가 풀리지 않고 스트레스가 쌓여 식욕이 증가할 수 있어요.

수면을 평균 7시간 이상을 해야 피로가 풀리고 신진 대사를 올려 내장 지방을 태울 수 있어요. 충분한 수면은 식욕을 줄이고 과식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요.

 

유산소 운동

내장 지방을 태우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을 열심히 해야 해요. 유산소 운동을 30분 이상 해야 내장 지방을 빨리 태울 수 있어요.

피하 지방과 내장 지방을 빼는데 좋은 유산소 운동을 일주일에 5회 이상 해주세요. 유산소 운동은 뱃살을 빼주고 남은 여분의 내장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이에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을 꾸준히 해야 내장 지방 태우기에 효과적이에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은 단기간에 강한 운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더 많은 내장 지방을 태울 수 있어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은 조금만 해도 땀을 많이 흘릴 수 있고 혈액 순환을 좋게 해서 내장 지방을 더 많이 태우는데 좋아요. 일주일에 3회 이상의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을 약 10~15분 정도만 해도 내장 지방 태우는데 충분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