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 뱃살 원인 9가지, 힘 안들이고도 아랫 뱃살 빼기

아랫 뱃살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어요. 아랫 뱃살이 있는 것은 제2형 당뇨병, 심장 질환, 고혈압 등과 같은 각종 성인병 발병률을 높이기 때문에 식이 요법과 운동으로 빼는 것이 중요해요.

아랫 뱃살이 많은 것은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이 많다는 증거에요. 외모와 건강에 영향을 주는 아랫 뱃살이 생기는 원인과 해결 방법이 무엇인지 지금 알려드려요.

 

아랫 뱃살 원인

아랫 뱃살 원인은 대부분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 습관으로 생겨요.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와 설탕이 가득한 탄산음료, 과자, 아이스크림 등을 먹으면 아랫 뱃살이 점점 생기기 시작해요.

하루 동안 섭취한 칼로리를 운동으로 소모를 해야 하는데 그렇게 하지 못하고 남은 잉여 칼로리가 지방으로 아랫 뱃살로 쌓이게 되어요. 아랫 뱃살이 생기면 과체중, 비만이 될 수 있고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꼭 빼는 것이 좋아요. (1)

 

스트레스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면 코티솔이 많이 생산되어 아랫 뱃살이 나오게 되어요. 그리고 스트레스가 쌓일 수록 식욕이 좋아지기 때문에 더 많은 음식과 간식을 먹게 되어 체중이 증가하고 아랫 뱃살이 더 쌓이게 되어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명상, 운동, 스트레칭, 음악 듣기, 여행 등의 취미를 가지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술을 자주 마시고 있어요? 술을 즐겨 마시는 것은 아랫 뱃살 원인이에요.

술은 적당히 조금만 마시는 것은 혈액 순환에 약간의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아랫 뱃살을 쉽게 나오게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술은 몸 안의 염증 수치를 올리고 간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술을 마시면 우리 몸은 지방을 분해하는 능력을 줄어들게 할 수 있어요. 술을 자주 마실 수록 아랫 뱃살이 나오고 체중이 증가하기 때문에 술을 마시지 마세요.

 

포화 지방

인스턴트 식품, 가공 식품에는 포화 지방이 많이 첨가되어 있어요. 포화 지방은 아랫 뱃살 원인이에요.

포화 지방은 주로 과자, 아이스크림, 냉동 식품, 케이크 등에 많이 첨가 되어 있어요. 포화 지방은 아랫 뱃살을 나오게 할 뿐만 아니라 제2형 당뇨병, 고혈압, 심장병, 고지혈증 등의 질병을 생기게 할 수 있어요.

 

탄산 음료

아랫 뱃살 원인으로 탄산 음료를 즐겨 마시는 경우가 있어요. 물 대신 자주 마시는 탄산 음료에는 많은 양의 설탕이 첨가 되어 있어요.

탄산 음료는 영양가가 없고 칼로리만 많기 때문에 혈당을 쉽게 올려 아랫 뱃살이 더 많이 생기게 하는 원인이에요. 설탕이 많이 첨가된 탄산 음료 대신에 칼로리는 제로이고 탄산은 가득 들어 있는 탄산수, 제로 콜라, 제로 사이다 등을 마시는 것이 더 좋아요.

 

탄수화물 식단

한국인의 식단은 대부분 탄수화물로 구성되어 있어요.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은 아랫 뱃살 원인이에요.

탄수화물 식단은 포만감이 적어 더 많은 음식을 먹게 하고 혈당 수치를 빠르게 올려 아랫 뱃살이 더 많이 나오게 할 수 있어요. 식단에 탄수화물 보다 더 많은 단백질과 채소를 추가하세요.

단백질과 채소는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고 신진 대사를 높여 아랫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활동량 부족

활동량이 부족할 수록 아랫 뱃살이 생기게 되어요. 운동을 해서 섭취한 칼로리를 소모하는 것보다 주로 앉아 있는 시간이 길어질 수록 아랫 뱃살이 나오게 되어요.

운동을 하거나 더 많이 움직이는 것이 아랫 뱃살을 뺄 수 있어요. 활동량을 더 많이 늘리는 것이 좋고 운동을 하는 것이 어렵다면 등산을 하거나 계단 오르기 등을 해서 짧은 시간에 칼로리를 소모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해요.

 

노화 현상

노화가 시작되면 근육량이 부족해지면서 아랫 뱃살이 나오기 시작해요. 40대부터 근육량이 줄어들고 지방이 더 많이 생겨 몸의 불균형이 시작되어요.

노화가 시작되는 40대부터는 단백질 위주의 식사와 운동을 꾸준히 해야 아랫 뱃살을 뺄 수 있어요. 탄수화물 음식 섭취를 줄이고 채소를 더 많이 먹고 운동을 해서 아랫 뱃살을 빼세요.

 

변비

변비는 아랫 뱃살이 생기게 되어요. 장 내의 좋은 박테리아가 부족할 수록 아랫 뱃살이 생기게 되고 변비 때문에 아랫 뱃살이 더 나와 보여요.

장 건강에 좋은 유산균을 먹는 것이 아랫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유산균 영양제를 먹는 것도 좋고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 무가당 그릭 요거트를 먹는 것도 추천해요.

 

생과일 주스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생과일 주스는 식이 섬유가 거의 없기 때문에 혈당을 빨리 올려 아랫 뱃살이 더 나오게 할 수 있어요. 생과일 주스는 탄산 음료 만큼의 당 함량이 많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은 것이 특징이에요.

건강을 생각한다면 생과일 주스 대신 과일을 그대로 씹어 먹는 것이 더 좋아요. 그리고 생과일 주스는 식이 섬유가 없어 포만감이 적어 더 많은 주스를 마셔 섭취 칼로리를 더 높이게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