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아랫배 빼기 9가지, 유형별 뱃살 빼기 전략

뱃살 유형에 따라 남자 아랫배 빼기 방법이 있어요. 남자 아랫배는 내장 지방보다 피하 지방이 많은 경우가 더 많아요.

윗배가 볼록할 수록 내장 지방이 많고 아랫배가 볼록하면 피하 지방이 많아요. 남자 뱃살 유형에 따라 남자 아랫배 빼는 방법이 달라져요.

 

딱딱한 아랫배

남자 아랫배를 만져 봤을 때 딱딱하면 내장 지방이 많을 수 있어요. 내장 지방은 주로 몸 속 장기 구석구석에 쌓여 있는 지방이에요.

내장 지방이 많을 수록 제2형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높일 수 있어요. 내장 지방은 몸의 염증 수치를 높여 여러가지 대사 증후군의 원인이에요.

내장 지방은 잘못된 식습관, 폭식, 음주로 인해 생겨요. 딱딱한 남자 아랫배 빼기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이 필요해요. (1)

 

물렁한 아랫배

남자 아랫배를 만져봤을 때 물렁하면 피하 지방이 많을 수 있어요. 피하 지방은 피부 바로 아래에 쌓이는 지방이고 주로 복부에 많이 있어요.

섭취한 칼로리를 모두 소모 시키지 못하면 잉여 칼로리가 피하 지방으로 쌓이게 되어요. 내장 지방과 달리 피하 지방은 피부 바로 아래에 있기 때문에 손으로 만졌을 때 물렁한 것이 특징이에요.

하지만 피하 지방도 내장 지방만큼 건강에 좋지 않아요. 물렁한 피하 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과 운동이 필수에요.

 

남자 아랫배 빼야 하는 이유

남자 아랫배 빼야 하는 이유가 있어요. 남자 아랫배가 있을 수록 내장 지방과 피하 지방이 많은 증거이기 때문에 여러 성인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져요.

심혈관 질환, 고혈압, 당뇨병, 심근 경색, 뇌졸증, 고지혈증, 특정 암의 발병률을 낮추기 위해서는 남자 아랫배 빼기가 필요해요.

 

남자 아랫배 빼기

남자 아랫배는 대부분 섭취 칼로리 만큼 운동, 신체 활동으로 모두 소모를 하지 못하기 때문이에요. 식이 요법도 중요하지만 신체 활동을 더 많이 해서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해야 남자 아랫배가 빠져요.

남자 아랫배는 운동을 더 많이 하고 신체 활동을 많이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에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

남자 아랫배 빼기 위해서는 일주일에 5회 이상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을 해야 해요. 강한 운동과 짧은 휴식을 반복하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은 아랫배 빼는데 매우 효과적이에요.

한 번 운동을 하는데 3분 이내가 좋고 3회 이상 반복을 해야 남자 아랫배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충분한 숙면

충분한 숙면이 남자 아랫배 빼는 방법이에요. 잠을 충분히 자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체력을 보충할 수 있고 신진 대사를 높여 남자 아랫배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하루에 7시간 이상 자는 숙면이 필요하고 자기 2시간 전부터는 전자 기기 사용을 하면 안되요.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 식단을 하는 것이 남자 아랫배 빼는 방법이에요. 건강 상태에 맞는 다이어트 식단을 짜고 꾸준히 지켜야 남자 아랫배가 빠져요.

칼로리는 낮고 영양이 풍부한 음식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짜세요. 채소, 과일, 살코기, 유제품, 콩 등의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이 남자 아랫배 빼기 방법이에요.

 

단백질 음식

남자 아랫배 빼고 싶으면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먹는 것이 좋아요. 단백질 음식은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포만감이 오래 유지 시켜줘서 과식 및 폭식을 하지 않게 도와줘요.

단백질 음식이 풍부한 살코기, 계란, 두부, 콩, 견과류, 우유 등이 좋아요.

 

신체 활동

평상시에 더 많이 움직이도록 하세요. 신체 활동이 늘어나면 늘어날 수록 남자 아랫배 뺄 수 있어요.

앉아서 오랜 시간동안 있지 말고 수시로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하거나 가볍게 운동을 해주세요. 계단 오르기, 등산, 댄스, 조깅 등을 해주는 것이 남자 아랫배 빼는데 좋아요.

 

스트레스 없애기

스트레스를 없애지 못하면 식욕이 증가하여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어요. 스트레스를 먹는 것으로 해소하는 경우 남자 아랫배 빼는 것이 어려워요.

남자 아랫배 빼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풀고 스트레스를 덜 받게 노력을 해야 해요.

 

유행하는 다이어트

유행하는 다이어트의 대부분은 음식 섭취를 줄여서 단기간에 아랫배를 빼는 것이 목적이에요. 단기간에 남자 아랫배를 뺄 수 있어도 평상시의 식사를 하게 되면 바로 요요 현상이 생겨요.

요요 현상을 줄이고 건강하게 남자 아랫배를 빼고 싶으면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