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버스 택배 보내는 법, 받는법, 비용은?

저는 명절에 집에 못내려갈 경우에 고향에서 고속버스를 이용해서 설이나 추석 음식을 받아서 먹고는 해요. 다른 택배보다 월등히 빠른 배송이 가장 큰 장점인데요. 특히 중요한 물건이나 급한 물건을 보낼 때 당일 배송이 되니까 상당히 효과적이라고 할수 있죠. 편리한 고속버스 택배 보내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고속버스 택배 보내는 방법

서울에서 소화물을 취급하는 곳은 광장주차장 앞의 제 1주차장에 있는 버스터미널 하차장입니다.

문의하기

화물통합안내 연락처는 1688-7740입니다.

접수하기

고속버스 터미널에 방문하여 소화물 보관소나 제로데이 택배 물류센터를 찾아가세요. 발송화물 접수증을 작성하고, 보내는 사람/전화번호, 화물 종류/무게, 도착지, 받는 사람 정보 등을 기입한 후 접수처에 제출하세요​​.

  1. 무게를 측정하기
  2. 접수증을 작성해서 제출하기
  3. 운송장 발부하기

비용 결제하기

배송료는 현금과 카드 모두 이용을 할 수가 있어요. 일부 터미널에서는 최근에 무인발권기를 이용해 접수, 결제, 운송장 출력을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 경우에는 카드결제만 가능하지만요. 그만큼 번거로움은 없어요.

  • 거리와 무게에 따라 10000원~15000원 정도입니다.

고속버스택배 받는법

도착한 택배는 고속버스 택배 터미널 내 수화물 보관소나 제로데이 물류센터에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도착 화물 접수증을 작성하고 신분증을 제시한 후 수화물 표를 받아 창고에서 택배를 수령하면 됩니다​​.

  1. 화물 접수증 작성하기
  2. 접수증 제출하기(신분증 필수)
  3. 수하물표를 받아서 제출하기

 

유의사항

이용 가능한 시간

대부분의 터미널에서 고속버스 택배는 오전 5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터미널에 따라 운영 시간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이용 전에 반드시 확인하세요​​.

취급이 제한되는 품목

살아있는 동물, 귀금속, 유가증권(수표, 신분증, 여권 등), 고가의 물품, 운행 차량 안전 위험물 등은 취급하지 않습니다​​.

추가로 부가되는 요금

요금은 무게와 거리에 따라 다르며, 무게가 41kg 이상일 경우 추가 요금이 부과되고, 50kg 이상의 물품은 취급하지 않습니다​​.

 

고속버스를 통해 택배를 보내면 급한 물품을 빠르게 목적지까지 전달할 수 있으니 편리할 것 같지 않나요? 접수 방법, 요금, 취급 제한 품목 등을 미리 확인하고 택배를 보내 보세요. 고속버스를 이용해 택배를 보내는 방법은 정말 쉬워요. 처음 할 때는 뭔가 어색하고 잘 모르겠지만 한번만 해보면 그냥 뭐 누워서 떡먹기에요. 시외버스 택배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동서울터미널은 시외버스용 택배를 취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