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계 전화 어플: 가상번호+카카오톡 이용방법

공기계를 활용해 전화를 하고 싶으신가요? 안타깝게도 옛날에는 무료 전화 어플이 아주 많았고 방법도 다양했는데요. 이제는 스카이프를 이용하거나 하는 방법 말고는 없어 보이네요. 다행히 카카오톡이라는 막강한 우리나라 메신저에는 통화 기능이 있어서 이것을 활용하는 기막힌 방법이 있습니다. 제가 알려 드릴께요.

공기계로 통화하는 법

유심이 없는 스마트폰, 즉 공기계로도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여러 방법이 있지만, 주로 와이파이 연결과 가상 전화번호 어플을 활용하는 방식이 일반적입니다.

 

와이파이 연결

공기계에 와이파이를 연결하세요. 이는 모든 온라인 기능을 활성화하는 첫 번째 과정이라고 할 수 있어요.

 

가상 전화번호 생성

Talkatone, TextPlus와 같은 가상 전화번호 어플을 설치하여 가상의 전화번호를 생성합니다. 이 과정에서 구글 계정이 필요할 수 있을텐데요. 위치 정보는 필요에 따라 건너뛸 수 있습니다​​​​. 만약 구글 계정을 만들어야 한다면 핸드폰 번호로 만들지 마시고 이메일로 등록을 해서 계정을 생성해 주세요.

 

카카오톡 설치

구글 플레이스토어 혹은 앱 스토어를 통해 카카오톡을 설치합니다​​.

 

카카오톡 계정 생성

가상 전화번호를 이용해 카카오톡에 새 계정을 만듭니다. 전화번호 인증 과정에서 얻은 번호를 사용하세요​​.

 

카카오톡 친구 추가 및 보이스톡 사용

계정 생성 후, 친구를 추가하고 카카오톡의 다양한 기능을 자유롭게 이용하세요. 보이스톡 기능을 사용하여 통화도 가능합니다​​​​.

 

보안 유의사항

가상 번호를 이용할 때는 카카오톡의 일부 기능(선물하기, 결제 등)이 제한될 수 있어요. 딱히 꼭 필요한 기능은 아니니까요. 주로 사용하는 폰으로 이용하시고 가상번호로 만든 서브 핸드폰은 통화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 유심없이 개통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