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감 껍질 효능 11가지, 이제 밀감 껍질 버리지 마세요!

밀감 껍질 효능 알려드려요. 말감은 겨울철 대표하는 과일이에요. 여러가지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밀감 껍질은 면역력이 약해지는 겨울에 먹으면 좋아요.

밀감 껍질은 밀감 알맹이 못지 않을 만큼 영양분이 풍부해요. 밀감 껍질을 먹으면 어떤 효능이 있는지 소개해요. (1)

 

밀감 껍질 효능

밀감은 껍질까지 버릴 것이 없을 정도로 영양이 풍부해요. 예전부터 밀감 껍질은 약재로 사용되었고 여러가지 효능이 있어요.

겨울에 먹으면 더욱 좋은 밀감 껍질 효능을 소개해요.

 

밀감 껍질 말리기

밀감 껍질은 한방에서 진피라고 불려요. 밀감 껍질은 기침, 가래에 효과적이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효능이 있어요.

밀감 껍질로 차를 마시면 혈액 순환 장애에 좋고 감기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밀감 껍질을 말리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밀감 껍질을 소금물에 잘 씻어서 농약과 불순물을 제거해주세요. 흐르는 물에 밀감 껍질을 헹구고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후에 가위로 잘게 썰어주세요.

유리병에 밀감 껍질을 넣고 꿀을 부어 일주일 동안 재어 주세요. 일주일 뒤에 2스푼씩 뜨거운 물에 타서 차로 마시면 되어요.

단 맛을 싫어하면 밀감 껍질을 건조기에 잘 말려서 보라차 마시듯이 끓여 마시면 좋아요.

 

감기 예방

밀감 껍질은 감기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밀감 껍질은 기침을 멎게 하고 콧물, 가래 등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밀감 껍질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해서 면역력을 높이고 감기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어요.

 

성인병 예방

밀감 껍질은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밀감 껍질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제2형 당뇨병, 심장 질환, 고혈압, 간질환, 뇌졸증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항암 효과

밀감 껍질은 활성 산소를 제거해서 항암에 도움이 되어요. 항암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밀감 껍질 효능은 체내 노화를 예방하고 특정 암의 발병률을 낮추는데 좋아요.

밀감 껍질은 특정 암의 세포의 성장과 증식을 억제해서 부작용이 없는 항암 효과가 있어요.

 

면역력 강화

밀감 껍질은 비타민 C가 매우 풍부한 것이 특징이에요. 밀감 껍질 효능으로 면역력 강화가 있어요.

밀감 알맹이보다 비타민 C가 풍부한 밀감 껍질은 스트레스를 받아 약해진 면역력을 높이는 효능이 있어요. 면역력을 높여 감기와 같은 질병으로부터 보호해주는데 효과적이에요.

 

변비 해결

밀감 껍질은 펙틴이라고 불리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변비를 해결하는 효능이 있어요. 변비를 해결하고 설사를 막아주는 밀감 껍질은 차로 마시는 것이 좋아요.

밀감 껍질로 만든 차를 꾸준히 마시면 변비가 해결되고 아래 뱃살이 빠지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어요.

 

간 건강

밀감 껍질 효능으로 간 건강이 있어요. 밀감 껍질에는 D-갈락토사민이 함유되어 간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밀감 껍질은 간의 해독 작용을 도와 간 세포가 독성에 노출되지 않게 해줘요. 숙취 효과까지 있는 밀감 껍질은 차로 오래 동안 우려내서 물 대신 마시는 것이 좋아요.

 

피부 미용

피부 미용 때문에 고민이라면 밀감 껍질을 추천해요. 밀감 껍질은 항산화 성분이 뛰어나고 체재 활성 산소를 줄여주어 피부를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 줘요.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에 영양을 주고 싶으면 비타민 C가 풍부한 밀감 껍질을 추천해요.

 

혈액 순환

혈액 순환이 잘 되게 하는 것이 밀감 껍질 효능이에요. 밀감 껍질은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어요.

밀감 껍질은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고 고혈압, 동맥 경화, 심장 질환 등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에요. 혈액 순환 개선을 위해서 밀감 껍질을 추천해요.

 

가래 제거

밀감 껍질 효능으로 가래 제거가 있어요. 겨울철에는 찬 공기 때문에 호흡기 질환이 많아져요.

밀감 껍질은 호흡기 질환인 가래를 적게 해주고 기침의 증상을 완화 시켜줘요. 기침, 가래로 고생하고 있으면 밀감 껍질을 차로 우려내서 마시는 것을 추천해요.

 

눈 건강

밀감 껍질 효능으로 눈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있어요. 밀감 껍질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해서 눈의 노화를 예방해주고 안구 건조증에 도움이 되어요.

눈 건강이 걱정된다면 밀감 껍질을 먹는 것을 추천해요.

 

장 건강

밀감 껍질은 구연산이 함유되어 장 운동을 촉진해서 장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어요. 변비와 숙변 제거에 효과적인 밀감 껍질은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장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