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삶은 물의 효능 9가지, 위가 안좋은 분에게 추천

양배추 삶은 물의 효능 알려드려요. 양배추 삶은 물은 몸의 신진 대사를 도와주고 부족한 영양을 채우는데 효과적이에요.

양배추 삶은 물을 마시면 위 점막을 보호해주고 속을 편안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는 양배추 삶은 물의 효능은 다음과 같아요. (1)

 

양배추 삶은 물의 효능

아침에 일어나서 양배추 삶은 물을 한 잔 마시고 시작을 하세요. 아침 공복에 마시는 양배추 삶은 물은 생활의 활력을 가져다 주고 하루 종일 뱃속을 편하게 만들어 줘요.

인기가 많은 양배추 삶은 물의 효능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염증 감소

양배추 삶은 물의 효능은 심장 질환, 류마티스 관절염, 염증성 장 질환 등의 다양한 질병의 염증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양배추 삶은 물에는 몸의 염증을 감소 시켜주는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가득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암 예방

양배추 삶은 물의 효능은 특정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양배추 삶은 물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양배추 삶은 물의 비타민 C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특정 암의 발생 위험으로부터 막아주는데 효과적이에요.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부터 암을 예방하고 싶으면 양배추 삶은 물을 마시세요.

 

소화 개선

양배추 삶은 물의 효능으로 소화 개선에 좋아요. 양배추 삶은 물은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많이 마셔도 체중이 증가하지 않아요.

양배추 삶은 물은 불용성 식이 섬유까지 있어 장 건강에 도움이 되고 규칙적인 배변 활동을 도와 소화 개선 및 변비 해결에 효과적이에요. 양배추 삶은 물은 위와 장 내에서 유익한 박테리아의 수를 증가 시켜줘요.

양배추 삶은 물은 장 내 박테리아와 락토 바실러스의 주요 연료원이기 때문에 소화 개선에 도움이 되어요.

 

심장 건강

적 양배추 삶은 물은 안토시아닌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요. 적 양배추의 안토시아닌은 플라보노이드에 속하는 식물 안료에요.

적 양배추 삶은 물을 꾸준히 마시면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어요. 적 양배추 삶은 물의 효능으로 심장 건강을 지켜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적 양배추 삶은 물을 마시면 혈압을 낮추어주고 관상 동맥 질환의 위험을 줄여주는데 좋아요. 몸의 염증을 줄이고 심장 건강을 개선하고 싶으면 양배추 삶은 물을 추천해요.

 

성인병 예방

성인병을 예방하는 것이 양배추 삶은 물의 효능이에요. 양배추 삶은 물은 혈압을 낮추어주고 중성 지방의 증가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제2형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양배추 삶은 물을 추천해요. 양배추 삶은 물은 칼로리가 낮고 소화를 느리게 하여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한 양배추 삶은 물은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이에요.

 

콜레스테롤 개선

양배추 삶은 물은 수용성, 식물성 콜레스테롤의 훌륭한 공급원이에요. 양배추 삶은 물은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주고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콜레스테롤을 개선을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비타민 K

양배추 삶은 물은 우리 몸에서 여러가지 중요한 역할을 하는 지용성 비타민 K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양배추 삶은 물은 하루 권장량의 약 85%의 비타민 K가 들어 있어요.

양배추 삶은 물은 혈액 응고를 막아주고 과도한 출혈의 위험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어요.

 

다이어트

양배추 삶은 물은 칼로리가 매우 낮고 건강하며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이 있어요. 양배추 삶은 물은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여러가지 요리에 활용할 수도 있어요.

가격이 저렴한 양배추를 사용하여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이 이에요. 칼로리가 낮고 영양이 풍부한 양배추 삶은 물은 언제 먹어도 건강해질 수 있어요.

 

양배추 삶은 물 만들기

양배추 삶은 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양배추를 토막을 썰어서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세요.

씻은 양배추에 식초 3~4스푼을 넣고 10분 정도 물에 담가 두세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고 냄비에 담아 물을 붓고 센 불에 삶으세요.

양배추 삶은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내려서 약 30분간 끓여주세요. 다 삶아진 양배추는 체에 내리고 물만 차갑게 식혀 주세요.

차갑게 식힌 양배추 삶은 물을 매일 마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