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 강제삭제 프로그램 2가지 추천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폴더가 삭제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불필요한 폴더는 보기도 안좋고 시스템 용량도 차지해서 지우는 것이 좋아요. 이번 블로그는 폴더가 안 지워지는 이유와 폴더 강제삭제 프로그램에 대해 알려 드릴께요.

폴더가 삭제되지 않는 이유

폴더가 삭제되지 않는 경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주요 원인과 해결 방법을 요약해 보겠습니다:

실행 중인 프로그램이 파일을 사용 중일 때

파일이나 폴더가 다른 프로그램에 의해 사용 중이라면 삭제할 수 없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종료하거나, 파일이 열려 있는지 확인하고 닫은 후 삭제를 시도해야 합니다​​.

시스템 파일이거나 보호된 파일일 때

윈도우 시스템 파일이나 보호된 파일은 삭제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시스템 파일의 경우 운영 체제에 필요한 중요 파일이므로 삭제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권한 문제일 때

파일이나 폴더의 소유권 문제로 인해 삭제가 안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관리자 권한으로 소유권을 변경한 후 삭제를 시도해야 합니다. 소유권을 현재 계정으로 변경하고,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권한 설정을 조정해야 합니다​​.

프로세스가 파일을 점유하고 있을 때

특정 프로세스가 파일이나 폴더를 점유하고 있어 삭제가 안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Process Explorer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해당 파일이나 폴더를 점유하고 있는 프로세스를 찾아 종료한 후 삭제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해결하는법

해결 방법으로는, 프로그램 종료, 컴퓨터 재부팅, 안전모드에서의 삭제, 프로세스 탐색 및 종료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적용하면 대부분의 경우에 폴더나 파일을 성공적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특정 상황에서는 윈도우 내부 설정을 조정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파일 탐색기 옵션을 변경하거나, 시스템 속성에서 보호된 운영 체제 파일의 표시 설정을 조정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방법은 고급 사용자를 위한 것이며, 시스템 파일이나 중요한 파일을 조작할 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폴더 강제삭제 프로그램

이 두 프로그램은 각각의 특징이 있으니, 상황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겠네요. 사용하기 전에는 각 프로그램의 사용 방법을 잘 읽어보고, 필요에 따라 설정을 조정해서 사용하세요.

1. Unlocker 프로그램 사용하기

Unlocker는 사용이 매우 간단한 프로그램입니다. 설치 후, 삭제하고 싶은 파일이나 폴더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Unlocker를 선택하고, ‘삭제’ 옵션을 선택하면 해당 파일이나 폴더를 강제로 삭제할 수 있어요. 가끔 삭제가 안 될 때는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완전히 삭제됩니다. 설치형과 무설치형(휴대용) 버전 모두 제공되니 상황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2. Wise Force Deleter 프로그램 사용하기

Wise Force Deleter는 파일을 강제로 삭제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10은 물론, 다른 하위 버전에서도 사용 가능해요. 사용법도 간단해서 프로그램을 실행한 뒤, 삭제할 파일이나 폴더를 드래그하거나 ‘파일 추가’, ‘폴더 추가’ 버튼으로 등록한 후, ‘풀기&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으로도 강제 삭제가 가능해 편리합니다.

강제 삭제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는 중요한 파일이나 시스템 파일을 실수로 삭제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항상 사용 전에는 해당 파일이나 폴더가 정말 삭제해도 되는지, 시스템에 영향을 주지 않는지 확인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