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숨김파일 보기, 숨김해제, 표시하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Windows(윈도우10, 윈도우11) 에서 숨겨진 파일과 폴더를 어떻게 찾고, 일괄 해제하는지, 그리고 숨김 파일을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거예요. 때로는 중요한 설정 파일을 수정하거나, 문제 해결을 위해 숨겨진 파일에 접근해야 할 때가 있는데요, 이 글을 통해 그 방법을 쉽게 배워보아요!

숨김 파일 및 폴더 보기

이 정보를 활용하면 파일 탐색기에서 더 많은 파일과 폴더를 볼 수 있게 되며, 필요에 따라 숨기거나 해제할 수 있어요.

 

윈도우10 숨김 파일 관리

  1. 파일 탐색기 열기: 작업 표시줄에서 파일 탐색기 아이콘(폴더 모양)을 클릭하거나, ‘Windows 키 + E’를 눌러서 실행하세요.
  2. 상단 메뉴에서 ‘보기’ 선택: 파일 탐색기 상단의 메뉴에서 ‘보기’ 탭을 클릭하세요.
  3. ‘숨긴 항목’ 체크: ‘보기’ 메뉴에서 ‘숨긴 항목’ 옵션을 찾아 체크하면, 숨겨진 파일 및 폴더가 나타납니다.

 

윈도우11 숨김파일 보기

  1. 파일 탐색기 시작:Windows 키 + E‘를 눌러 파일 탐색기를 열거나, 작업 표시줄에서 파일 탐색기를 선택하세요.
  2. 보기 옵션 선택: 상단의 ‘보기’ 메뉴(세 개의 점으로 표시된 메뉴)를 클릭한 후, ‘보기’ > ‘숨긴 항목 표시’를 선택합니다.

 

숨김 파일 및 폴더 해제하기

숨김 파일이나 폴더를 해제하고 싶다면, 해당 파일이나 폴더를 우클릭 후 ‘속성’을 선택하세요. ‘속성’ 창에서 ‘일반’ 탭을 보면 ‘숨김’ 옵션을 찾을 수 있어요. 여기서 체크를 해제하고 ‘적용’을 누르면 되죠. 아주 간단하죠?

 

일괄 해제 방법

여러 파일이나 폴더를 한 번에 숨기거나 해제하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할까요? 파일 탐색기에서 해당 파일들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으로 ‘속성’을 열어 ‘숨김’ 체크박스를 해제한 후 ‘적용’을 클릭하세요.

여기서 중요한 팁! ‘이 폴더, 파일 및 하위 폴더에 적용’을 선택하면, 하위 폴더와 파일까지 모두 적용됩니다.

 

이렇게 윈도우에서 숨겨진 파일 및 폴더를 보고,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어요. 여러분도 이 팁을 활용해서 윈도우 사용을 더 편리하게 만들어 보세요! 이 가이드가 여러분의 디지털 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Happy comput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