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음식 순위 22가지 제대로 알고 먹는 방법은?

단백질 음식 순위를 알면 식단을 짜는데 도움이 되어요. 단백질은 우리 몸에서 근육을 성장 시키고 회복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영양소에요.

단백질 음식을 꾸준히 먹는 것이 근육량을 유지하고 뼈 건강을 보호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단백질 음식 순위

매 식사 때마다 양질의 단백질 음식을 먹는 것이 근육량을 유지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요. 충분한 단백질을 먹는 것은 혈당과 혈압을 낮추어서 각종 성인병으로부터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건강에 좋은 단백질 음식 순위는 다음과 같아요. (1)

 

햄프씨드

대마씨라고 불리는 햄프씨드는 식물성 단백질 많은 음식이에요. 햄프씨드의 약 25%이상이 식물성 단백질이고 샐러드에 뿌려 먹으면 맛있어요.

 

계란

계란 1개에는 약 6g의 단백질이 있어요. 단백질 음식 순위에 있는 계란은 탄수화물 함량이 적고 순수 단백질이 가득 들어 있어요.

 

연어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는 단백질 많은 음식이에요. 연어는 지방 함량이 낮고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많아요.

 

닭가슴살

단백질 음식 순위에 있는 닭가슴살은 껍질만 제거하면 약 80%가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어요. 닭가슴살은 칼로리가 낮고 맛이 담백하여 다양한 요리로 만들 수 있어요.

 

귀리

귀리는 곡물 중에서 단백질 함량이 높아요. 귀리는 식이 섬유, 비타민 B1, 망간, 식이 섬유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요.

 

그릭 요거트

풍부한 크림 질감의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설탕이 없는 그릭 요거트는 칼로리가 낮고 다이어트에 좋아요.

 

땅콩

단백질 많은 음식으로 땅콩이 있어요. 땅콩은 칼로리가 높지만 단백질, 식이 섬유,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아몬드

단백질 음식 순위에 있는 아몬드는 30g에 약 6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요. 아몬드는 마그네슘, 비타민 E, 식이 섬유, 불포화 지방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새우

단백질 많은 음식으로 새우를 추천해요. 새우는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B12, 셀레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저지방 우유

저지방 우유는 단백질 음식 순위에 있어요. 저지방 우유는 칼슘 함량이 높아 뼈 건강에 도움이 되고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은 음식이에요.

저지방 우유의 유당을 소화하기 어려우면 무가당 두유를 마시는 것이 좋아요.

 

돼지고기 등심

돼지고기 등심은 단백질 많은 음식이에요. 비계가 적은 부위인 돼지고기 등심은 비타민 B12, 철분, 인 등이 풍부하여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코티지 치즈

단백질 음식 순위에 있는 코티지 치즈는 지방 함량이 낮은 것이 특징이에요. 코티지 치즈는 단백질 뿐만 아니라 비타민 B12, 비타민 B2, 칼슘, 셀레늄 등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퀴노아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퀴노아는 단백질 많은 음식이에요. 퀴노아는 여러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고 식이 섬유가 함유되어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는 장점이 있어요.

 

유청 단백질 보충제

근력 운동 후에 간단하게 마실 수 있는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단백질 많은 음식이에요.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근력 운동 후에 피로해진 근육에 빠르게 단백질을 공급해줘요.

칼로리까지 낮은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두부

단백질 많은 음식인 두부는 고기를 대신할 수 있는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이에요. 지방 함량이 적고 맛이 담백하며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는 두부를 추천해요.

 

병아리 콩

병아리 콩은 단백질 뿐만 아니라 식이 섬유, 망간, 마그네슘, 칼륨 등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식물성 단백질 음식을 찾는다면 병아리 콩이 좋아요.

 

브로콜리

단백질이 풍부한 브로콜리는 단백질 음식 순위에 있어요. 브로콜리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칼륨 등이 함유되어 여러가지 성인병, 특정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칼로리가 낮아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브로콜리를 식단에 추가하세요.

 

호박씨

호박씨는 단백질 많은 음식이에요. 호박씨는 아연, 마그네슘, 칼륨 등의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칠면조 가슴살

껍질을 제거한 칠면조 가슴살은 단백질 많은 음식이에요. 칠면조 가슴살은 맛이 담백하고 칼로리가 매우 낮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아요.

 

명태

흰 살 생선인 명태는 지방 함량이 낮고 단백질 많은 음식이에요. 명태는 맛이 담백하고 찌개, 국, 전으로 잘 어울리는 음식 재료에요.

 

통곡물 빵

흰 빵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통곡물 빵을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아요. 통곡물 빵은 단백질,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해서 건강을 개선하고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대두

대두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대두는 그대로 먹어도 맛있지만 두유, 두부 등과 같은 음식을 먹어도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