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 아플때 좋은 음식 11가지, 복통에 효과적이에요

평소에 또는 갑자기 배 아플때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소개해요. 차가운 음식을 먹는 경우 종종 배가 아플 수 있어요.

소화력이 떨어지거나 갑자기 너무 많은 음식을 먹어도 배가 아플 수 있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아요.

 

배 아플때 좋은 음식

소화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과식을 하게 되면 배가 아프게 되어요. 배 아플때 좋은 음식을 먹으면 소화가 잘 되게 해주고 뱃속을 따뜻하게 해주어 배 아픈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배 아플때 체온을 올리고 위의 기능을 활성화 하는데 도움이 되는 좋은 음식은 다음과 같아요. (1)

 

페퍼민트 차

배 아픈 증상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는 페퍼민트 차를 따뜻하게 해서 마시세요. 페퍼민트 차는 복통, 메스꺼움, 설사의 증상을 완화 시켜주는 효과가 있어요.

장을 진정 시켜주고 위의 활동을 개선해주는데 좋은 페퍼민트 차를 추천해요.

 

복분자

복분자는 배 아플때 좋은 음식이에요. 복분자는 설사를 멈추게 하고 복통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어요.

복분자는 신선한 상태에서 먹는 것도 좋지만 복분자 효소, 복분자 차로 마시는 것이 더 좋아요. 소화 기능을 좋게 해주고 장 내의 유해 세균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는 북분자를 배 아플때 먹으면 좋아요.

 

배가 아퍼서 음식을 먹는 것이 어렵다면 죽이 좋아요. 배 아플때 좋은 음식인 죽은 소화를 잘 되게 해주고 복통을 완화 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따뜻하게 먹는 죽은 뱃속을 편하게 해주고 설사를 멈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죽은 배가 아퍼서 약해진 기력을 보충하는데 좋고 체온을 올리는데 효과적이에요.

 

따뜻한 물

배 아플때 따뜻한 물을 자주 마셔주세요. 따뜻한 물은 체온을 올리고 뱃속을 따뜻하게 해줘서 배 아픈 증상을 줄이는데 좋아요.

따뜻한 물을 천천히 마시면서 몸에 수분을 채워주세요. 탈수 증상을 예방하고 뱃속을 따뜻하게 해서 소화 기능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는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을 추천해요.

 

매실

항염 효과와 소화 효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매실은 배 아플때 좋은 음식이에요. 매실은 소화가 잘 되게 해주고 과식으로 인한 소화 불량에 효과적이에요.

매실은 그대로 먹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주로 매실차를 따뜻하게 마시는 것이 좋아요. 매실을 차로 마시면 배가 아퍼서 탈수된 몸에 수분을 보충해주고 배 아픈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어요.

 

바나나

배 아플때 바나나를 먹는 것이 좋아요. 바나나는 소화를 돕고 장의 움직임을 활발해주는 펙틴을 함유하고 있어요.

바나나는 소화를 잘 되게 해주고 변비를 해결해주며 설사를 멈추게 하는 효능이 있어요. 소화가 잘되지 않고 배가 아프면 바나나를 먹는 것을 추천해요.

 

생강

생강은 배 아플때 좋은 음식이에요. 생강은 뱃속이 차서 생기는 복통에 효과가 있어요.

뱃속이 차서 설사를 하거나 복통이 있으면 생강을 따뜻한 차로 마시는 것을 추천해요. 생강은 따뜻하게 차로 마시면 몸의 체온을 올려주고 위의 활동을 도와 소화가 잘되게 해줘요.

 

파인애플

단백질 분해 효소가 풍부한 파인애플은 배 아플때 좋은 음식이에요. 파인애플은 과식을 한 후 소화가 잘 되지 않아 배 아플때 먹으면 효과적이에요.

파인애플은 소화 불량, 복부 팽만, 변비 등의 증상에 효과적인 음식이에요.

 

레몬

배가 아프고 복부 팽만감으로 불편하면 레몬을 추천해요. 레몬은 배 아플때 좋은 음식이고 복통에 좋은 효능이 있어요.

레몬은 그대로 먹는 것보다 레몬차를 따뜻하게 해서 마시는 것이 좋아요. 레몬차는 소화를 잘 되게 해주고 복통을 줄여주고 몸의 체온을 올려주는데 효과적이에요.

 

사과

배 아퍼서 음식을 먹는 것이 어렵다면 사과를 추천해요. 사과는 배 아픈 증상을 완화 시켜주고 위를 활발하게 움직여주어 소화가 잘 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사과는 껍질채 먹는 것이 식이 섬유를 그대로 채울 수 있어 소화가 잘 되어요.

 

양배추

비타민과 식이 섬유가 풍부한 양배추는 위의 건강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어요. 위의 활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장 내의 좋은 세균 증식을 도와 변비 해결에도 뛰어나요.

양배추는 배 아픈 증상을 완화 시켜주고 소화를 잘 되게 해주기 때문에 배 아플때 먹으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