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가성비 노트북 12, 제한된 예산에서 최고의 선택은?

가벼운 가성비 노트북은 이동을 하면서 사용을 하거나 휴대성이 좋은 제품입니다. 이런 노트북들은 무게가 가볍다고 성능이 결코 가벼운 것은 아닌데요.

최고의 성능을 보여주는 가벼운 노트북은 생활을 더 행복하게 만드는 마법을 보여줄 것입니다. 오늘은 가벼우면서도 가성비가 좋은 노트북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가벼운 가성비 노트북

가벼움의 기준은 어느 정도일까요? 사람마나 다양한 기준을 제시할 거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아주 가벼운 기종들은 1kg이 채 나가지도 않는 것들이 많습니다. 성능이 아주 뛰어나다면 1.5kg 내외 이하의 노트북 정도도 충분히 활용성이 좋은 제품이지 않을까요?

 

에이수스 ZENBOOK 14

에이수스 ZENBOOK

에이수스에서 보여주는 퍼포머스는 어느 것 하나 뒤지지 않는 괴물을 만들어 냈습니다.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성능에 만족하는 제품인데요.

젠북의 무게는 무려 1.39kg밖에 나가지 않습니다. 두께 역시 16.9mm이 지나지 않아 콤펙트하고 슬림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젠북은 언제 어디서든 여러분의 동반자가 될 준비가 되었습니다. AMD의 강력한 5625U CPU에 라데온 그래픽 카드를 갖춘 512GB의 지능형 가벼운 가성비 노트북입니다.

 

엘지 그램 15

엘지 그램 15

슬림한 배젤에 대화면을 가진 강력한 그램은 언제나 최고의 퍼포먼스에 앞장서 있습니다. 최신 13세대 CPU는 물론이고 1.14kg의 가벼운 무게는 아름다움 그 자체입니다.

39.6cm의 대화면은 콤팩트한 기기의 최대 효율성을 가지는데요. 돌비 사운드와 모바일 싱크온 기능으로 편리한 사용을 도와줍니다.

순간을 저장하는 안티글레어 패널로 눈의 피로를 덜어주고 야외의 활동성에 초점을 잃지 않도록 합니다. 강력해진 램 확장과 속도는 물론이고 극강의 내구성도 통과했는데요. 완벽히 가벼운 가성비 노트북입니다.

 

MS 서피스프로 8 13+ 블랙커버

MS 서비스 프로 8

MS는 윈도우즈 운영체제를 개발하고 배포하는 곳입니다. 그 윈도우즈가 가장 잘 돌아가고 호환성이 좋게 개발을 해서 선보이는 노트북이 바로 서피스 시리즈인데요.

서피스프로는 쿼드 코어에 1IN1 형태를 띈 독특한 형식으로 사랑을 받습니다. 때로는 태블릿으로 사용하거나 영화감상용, 프리젠테이션용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즈 11을 기본 장착한 이 가벼운 가성비 노트북은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후면 카메라는 1000만 화소를 자랑합니다. 코어 클럭은 3GB에 i5-1135G7을 달고 있습니다.

무게가 궁금하실텐데요. 무려 889g 밖에 나가지 않습니다.

 

DELL VOSTRO

dell vostro 5510

강력한 파워 퍼포먼스가 압도적인 dell의 노트북을 소개합니다. 8기가바이트의 램, i5-11300h 11세대 인텔 코어가 기본 장착이 되어 있는데요.

완벽하게 작동하는 보안 셔터와 1시간 80% 충전이 가능한 배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6세대 와이파이 시스템을 장착하고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베탈로 디자인을 완성하였는데요.

이런 기기가 15.6인치의 배젤을 선보이며 1.63kg으로 완성이 되었습니다. 4코어에 8 쓰레드의 최신 사양으로 화려한 작업을 가능하게 합니다.

그래픽은 물론 게임까지 충분히 가능한 효율성이 극대화된 노트북입니다.

 

맥북 에어 13 2022

맥북 에어 2022

별로 설명이 필요가 없는 최고의 가성비와 최대의 성능을 앞세운 애플의 맥북 에어입니다. 무게도 1.29KG에 지나지 않아 가지고 다니기 좋은데요.

무엇보다도 애플의 로고가 주는 힘은 무시할 수 없을 것입니다. 어디에서 펼치더라도 주목을 받을 수 밖에 없는 디자인이 가장 최고의 장점이지 않을까요?

그렇다고 성능이 어느 노트북에 뒤쳐지지도 않습니다. 엄청난 트랜지스터 통합 시스템은 완벽한 퍼포먼스를 만들어 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종류와 크기를선택할 수 있는데요. 에어의 흐름을 바꾸는 빨라진 CPU에 더 빨라진 GPU까지, 여기에 더더욱 길게 사용이가능한 배터리는 놀라울 뿐입니다.

 

그램 2in1

LG 그램 2IN1 16Z90P 16T90P 17Z90P

더욱 업그레이드가 되어 돌아온 엘지전자의 2in1 노트북을 소개합니다. 일반적인 터치스크린보다 훨씬 정교하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인데요.

활용도가 높은 초강력 i7 cpu 1165 버전은 최강의 cpu로 모든 작업을 수월하게 해 줄 것입니다. 필압을 높인 엘지의 펜은 노트가 필요 없고 스케치북보다 감각적인 손맛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때로는 기분 좋은 영화 감상과 음악 감상용으로, 어쩌면 업무에 필요한 발표회와 회의 자료 공유용으로도 사용을 하기 좋습니다. 물론 게이밍 노트북 못지 않은 궁극의 성능은 영상 편집과 디자인 작업에도 매우 뛰어납니다.

윈도우가 포함되어 있는 512기가바이트의 노트북으로 16인치와 17인치 두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무게는 1.48kg입니다. 지금 사시면 다양한 사은품을 드립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5 15.6

레노버의 아이디어패드는 상상 가격대와 성능에서 합리적인 선택지를 제공해 줍니다. 슬림 시리즈 중에서 윈도우즈가 설치되지 않아 비용적인 부담을 조금 든 제품인데요.

디자인이 수려하고 베젤이 거의 보이지 않는 디스플레이가 달려 있습니다. 얇고 가벼우면서 과열이 없고 조용한 노트북인데요.

효율적인 열 배출로 성능을 더 끌어 올렸습니다. 최신 i7-1255u가 장착되어 높은 생산성을 보여줍니다. 최신 12세대 cpu는 프리미엄을 경험하게 해 줄 것입니다.

300니트의 밝기는 눈부심이 적고 빛이 적게 반사되는 편안함을 만들어 블루라이트를 감소시킵니다. 슬림 5의 무게는 1.7kg입니다.

 

레노버 요가 슬림7 프로 X

레노버 요가 슬림 7

프리 도스만 고집하는 분들은 이 제품에도 주목을 해 보세요. 요가슬림7 프로X 노트북은 마치 요가를 하듯 180도로 펴지는 특이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선명하고 완벽한 디스플레이에 120HZ의 주사율이 부드럽게 넘어갑니다. 사운드는 돌비 비전을 사용하고 램을 32기가바이트로 확장시켰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성능과 디자인이 심플함과 그립감을 모두 살려 줍니다. 무게는 1.45KG으로 휴대성을 높이고 배터리는 70WH로 대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더 넓어진 터치패드는 활동성과 움직임을 개선하고 컨트롤이 더 쉬워졌습니다. 어떤 크리에이티브 작업도 척척 해 내는 기술과 시스템을 체험해 보세요.

 

삼성전자 갤럭시북3 프로

삼성 갤럭시북3

지금 삼성 갤럭시북3 프로를사시면 한컴오피스를 무료로 증정합니다.(증정은 한시적으로 진행됩니다.) 휴대하기 좋은 노트북으로 대학생이나 직장인 모두 만족할 노트북인데요.

13세대 인텔 i5 프로세스에 AKG 쿼드 스피커가 장착되어 사운드는 입체감이 엄청납니다. 부드러운 작업이 가능하면서도 무게가 1KG 초반에 지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강점입니다.

14인체의 모니터는WQXGA로 더 높은 해상도를 만들어 내어 컬러 볼륨을 120% 끌어 올렸습니다. 20HZ의 주사율에 삼성 기기간의 호환성은 이제 누구나 편하다고 인식하는 기술입니다.

27년 연속 국내 PC 판매 1위에 빛나는 삼성의 노트북은 초월적 편의성을 갖춘 가벼운 가성비 노트북입니다.

 

HP 2022 엔비 x360 13.3 + 터치펜

HP 2022 엔비 x360 13.3 + 터치펜

과감하고 스타일리쉬하게 가공된 엣지있는 디자인에 모던함을 더한 상품을 소개합니다. 이 노트북은 어디서든 빛나는 모습으로 부러운 시선을 느끼게 하는데요.

뛰어난 마감과 세련된 색감은 기본이며노트북과 텐트 모드, 태블릿과 스탠드 모드까지 다양한 활용성이 자랑입니다. 혁신을 이룬 12세대 CPU에 30분 충전으로 4시간 사용이 가능한 빠른 충전도 자랑거리입니다.

9시간 이상의 배터리 수명에 와이파이6 썬더볼트 4를 가지고 있는 i5-1230U 제품입니다. 생동감이 넘치는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작업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13.3형의 디스플레이에 2880 X 1800 해상도로 선명한 사실감을 보여줄 가벼운 가성비 노트북입니다.

 

한성컴퓨터 17.3

한성컴퓨터 노트북 17.3

144HZ 주사율로 화려하고 부드러운 영상을 보여주는 노트북을 소개합니다. 업무 효울에서 절대 뒤지자 않을 인텔의 i7 프로세서는 엔비디아의 강력한 3050 그래픽 카드와 만났습니다.

두개의 강력한 냉각 펜으로 설계된 효율적인 히트파이프 구성으로 발열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작업을 보장합니다. 확장성이 좋아 총 3대의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으며 백라이트 터치 키보드가 장착된 것도 특징입니다.

컨트롤 센터가 마련되어 있어 세부적인 설정이 가능한데요. 팬 속도, 키보드 led 밝기, 익스프레스 키, 절전 모드 같은 것들을 수행하게 됩니다. 무게는 다소 무거우나 성능과 가격적 가성비가 있어 추천을 드립니다.

 

Flipbook 14

Flipbook 14

경제적인 노트북에 더 초점을 맞춘 분이라면 플립북이 제격인데요. 가벼운 가성비 노트북으로 성능도 비싼 노트북에 못지 않습니다.

오래 가는 배터리와 14인치로 큰 화면에 퀄컴의 CPU가 최신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가격은 여느 노트북의 반에도 미치지 않아 극강의 가성비를 앞세운 노트북입니다.

메모리는 8기가바이트가 달려 있으며 360도로 돌아가는 플립 화면에 무게는 고작 1.3KG입니다. 13.7MM의 두께와 F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 5000MAH 배터리가 달려 있습니다.

참, 블루투스는 5.0 버전이며 터치스크린으로 편하게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종 정리하기

가벼운 가성비 노트북 시리즈를 제조사별로 다양하게 알아 보았는데요. 여러 제품들 각각의 개성을 모두 살펴보고 비교할 수 있게 되었을 것입니다.

가볍게 들고 어디든 하고 싶은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해 주는 이런 노트북은 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주기에 충분합니다. 이제 선택만이 남았을 것인데요. 다양한 노트북 중에서 콕 찍어 하나의 제품을 좀 더 분석해 보시고 결정해 보세요.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