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친 홀애비 냄새 11가지 원인과 해결법

남친 홀애비 냄새는 무슨 이유로 계속 나는 것일까요? 특유의 남자 냄새는 관리를 잘 한다면 없앨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호감 가는 인상을 남기려면 냄새도 신경을 쓰는 것이 좋아요. 남친이 홀아비 냄새를 풍기는게 고민인 분을 위해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알려 ㄷ릴께요.

남친 홀애비 냄새 원인

냄새의 원인은 아주 다양할 수 있는데요. 여성의 경우와는 확연히 다른 냄새의 원인도 있습니다. 어쩔 수 없이 나는 원인 제공을 제외한다면 충분히 관리도 가능하니까요. 해당되는 사항은 없는지 보시기 바래요.

 

남성호르몬 때문에

남자들만 냄새가 나는 것은 아니죠. 하지만 남자들의 특유의 냄새는 호르몬에 의해서 저절로 날 수 밖에 없는데요. 얼굴이나 가슴과 겨드랑이 혹은 성기 주변에서 배출이 됩니다. 이런 호르몬 방출은 인공적으로 조절을 하기도 어렵고 또 자연적인 현상이기도 합니다.

해결: 호르몬과 관련된 문제는 성장 과정에서 조금씩 옅어질 수 있습니다.

 

피지가 산화가 일어나서

종종 호르만이 과분비 된 상태를 지속하게 되면 피자가 산화를 일으킬 수도 있는데요. 피지가 산화가 되면 이때도 특유의 기분 나쁜 퀴퀴한 냄새를 풍길 수도 있습니다.

해결: 세수를 깨끗하게 꼼꼼히 해 주세요. 남자들의 경우 세수를 정말 대충 하는 경우들이 많은데요. 여자 친구의 잔소리가 조금 더 꼼꼼한 세수를 하도록 도울 수 있을 거에요.

 

잘 씻지 않아서

어쩌면 기본적인 위생 관념이 부족한 상황은 아닐까요? 항상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서 잘 씻는다면 대부분 냄새는 잘 나지 않을 거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여름에 매일 자주 씻는 것을 게을리 하면 냄새는 잘 나기 마련입니다.

해결: 자주 씻기

 

귀 뒤에서

겨드랑이나 사타구니 못지 않게 냄새를 자극하는 부분이 귀의 뒤편이에요. 이제는 그래도 많이 알려져서 귀 뒤를 관리해야 한다고 생각을 하는 편인데요.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이런 정보는 거의 접하지 못했던 것 같아요.

해결: 세수를 하거나 샤워를 할 때 귀 뒤 역시 집중적으로 씻을 필요가 있습니다. 이 사실을 인지하게 된다면 샤워를 할 때 귀 뒤를 아주 꼼꼼하게 씻는 버릇이 생길 거에요.

 

육식 위주의 식사로

고기 같은 음식들은 지방을 많이 함유합니다. 이런 지방 생성 과정과 분해 과정에서 냄새가 생길 수 있는데요. 그 냄새들이 땀샘을 타고 밖으로 나올 수도 있죠. 고기를 많이 먹고 과식을 많이 하는 사람들은 방귀 냄새 역시 심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해결: 가능한 육식과 채식을 병행해서 골고루 식사를 하는 것으로 방지를 할 수 있습니다.

 

몸을 덜 말려서

씻고 나면 몸도 잘 말려야 하고 머리도 잘 말려야 하는데요. 머리를 잘 안 말리는 경우 비듬이나 냄새가 남아 있기도 하고 발생을 하기도 해요. 그러니 꼼꼼하게 닦고 말려야 할 거에요.

해결: 잘 말리고 보습 크림을 바르기

 

젖은 상태로 인해

땀이 난 상태라면 빨리 씻고 옷을 갈아입어야 하죠. 그런데 귀찮다는 이유나 상황이 여의치 않아서 그 상태로 옷과 몸이 마르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맞아요. 냄새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이슬비를 맞은 경우라도 젖어 보이지 않지만 몸은 습도를 많이 머금고 있을 거에요.

해결: 즉시 씻고 옷을 갈아입기

남친 홀애비 냄새 11가지 원인과 해결법 1

 

냄새의 환경적 원인

호르몬이나 청결과 관계 없이 냄새가 나는 경우들도 있는데요. 환경의 영향이나 습관으로 인한 냄새일 수 있습니다. 이런 조건들은 관리하면 냄새를 예방하기 좋습니다.

 

실내 흡연으로 인해

흡연을 하게 되면 연기 속에는 니코틴을 포함해서 다양한 독성 물질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이런 독성 물질들은 공기 중을 떠다니면서 몸과 옷에 달라붙게 됩니다. 이런 과정에서 냄새가 지속되면서 다른 냄새가 섞이면 없어지지 않는 홀애비 냄새가 될 거에요.

해결: 흡연은 지정된 곳에서, 정 어렵다면 화장실에서만

 

주방 옆의 옷방

이 문제는 종종 간과 되기도 하는데요. 제 경험으로 비추어 봤을 때 충분히 원인이 되기도 하더라고 요. 이사를 하기 전에 살던 집에서는 주방 바로 옆이 옷 방이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서 옷에 특유의 냄새가 나더니 잘 없어지지 않더라고요. 이런 위치라면 자주 환기하고 음식을 준비할 때 문을 잘 닫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해결: 음식 조리 시 문을 닫고 자주 옷 방 문을 열어 환기하기

 

환기를 자주 안해서

환기는 삶을 쾌적하게 유지하는데 아주 중요한 부분이에요. 오염된 공기가 발생하더라도 환기를 잘 하면 금새 없앨 수 있는데요. 환기가 부족하면 그 안에서 냄새가 발생하게 됩니다.

해결: 공기청정기를 자주 틀고 창문을 수시로 열고 닫아야 합니다.

 

반지하에 거주해서

이런 환경을 원해서 머무르는 사람들은 별로 없겠죠. 그런데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 것들이 습도와 냄새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반지하나 지하에 오래 머무르게 되면 특유의 냄새가 베일 수 있습니다. 이 냄새는 종종 오랜 시간 지속되기도 합니다.

해결: 소독을 자주 하고 환기도 많이 필요한데요. 무엇보다 제습기 사용이 필수입니다. 또한 햇빛을 볼 수 있는 곳에 자주 옷과 이불을 털고 말려 주세요.

 

남친 홀애비 냄새 결론

홀애비 냄새로 귀결되는 냄새는 크게 호르몬과 청결에 관한 문제와 환경으로 인한 문제로 볼 수 있는데요. 원인이야 어떻더라도 조금만 노력한다면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의지의 차이라고 생각되는데요. 특히 혼자 지내는 남자의 경우라면 이런 관념이 잘 무너질 수 있어서 더 신경을 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여자친구 입장이라면 반드시 하나씩 바로잡아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추천글>>

 

양키캔들 디퓨져

양키캔들 디퓨저

향기로 유명한 양키캔들은 향초는 물론이고 디퓨저에서도 그 명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좋은 향을 은은하게 멀리 그리고 풍부하게 확산시켜 줍니다. 향기로운 공간을 양키캔들로 채워 보세요.

 

네이처스에어스펀지 탈취제

네이처스에어스펀지 탈취제

냄새를 전문적으로 없애줄 수 있는 탈취제를 냄새가 나는 방에 두시는 것은 어떨까요? 냄새를 향기로 바꿔드릴 것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하지만 소비자에게는 일체의 비용이 추가되지 않습니다.